KPI가 구매전환이나 매출이 아닌 오직 앞단 성과(CTR,CPC,VTR 등) 인 경우 있으셨나요?
대기업 마케팅팀의 DA 광고를 대행할 때 소재에 대한 제안은 불가했고
전해주는 소재와 타겟대로만 세팅하고 제시해준 앞단 성과들의 KPI만 채우는 일을 했습니다.
다른 대행사를 잠시 다녀보니 전에 했던 업무가 타 대행사와 좀 다른 업무였던 것 같아서요.
능동적으로 제안을 할 수 없었던 구조다보니 플랫폼 세팅 방법 외에 뭘 배웠던 건지 잘 모르겠네요..
이런 경우 있으셨던 분 계신지 궁금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