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슈머 | 경쟁자가 없는 블루오션 시장에 존재하는 소비자이다. |
블루프린트 | 페이스북 '블루프린트'는 페이스북에서 공식 발행하는 자격증이다. |
비보상형 광고 | 보상형 광고와 반대로 특별한 보상 없이 앱 설치나 앱 설치 후 행동을 유도하게 하는 광고를 뜻한다. |
비즈머니 | 네이버 키워드광고에서 상품을 결제할 때 사용하는 예치금의 명칭이다. 모든 네이버 키워드광고 상품은 비즈머니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
비즈사이트 |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클릭초이스 노출 영역 중 하나로, 파워링크 하단에 노출된다. |
비즈캐쉬 | 카카오 키워드광고에서 상품을 결제할 때 사용하는 예치금의 명칭이다. 다음 키워드광고, DDN, 카카오스토리 광고 등의 상품은 비즈캐쉬로만 구매가 가능하다. |
비즈쿠폰 | 검색광고 상품을 결제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다. 이벤트 당첨이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발급된다.네이버 비즈쿠폰은 [광고시스템 > 비즈머니 > 쿠폰 관리]에서 사용 가능하다.카카... |
빅블러 |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급속도로 빨라지면서 산업 간 경계가 모호해지는 현상을 ‘빅블러’(Big Blur)라고 이야기한다.과거에는 업종 간의 경계가 분명했던 반면, 사물인터넷(IoT), 핀테크, ... |
상품 믹스 | 사업자가 판매하는 상품을 어떻게 구성할 것이냐의 문제다. 믹스를 결정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네 가지 요소는 ‘매출’, ‘수익률’, ‘이익’ 그리고 ‘역할’이다. 우선 매출에 크게 기... |
세부키워드 | 대표키워드가 포괄적이고 일반적인 의미의 키워드라면, 세부키워드는 보다 구체적이고 세부적인 키워드이다. 예를 들어 `원피스`는 대표키워드이지만, `예쁜 원피스`, `66사이즈 원피스`, `... |
세션 | 세션(session)은 ‘한 고객이 웹사이트에 들어와 상호작용을 하고 나가기까지 걸린 임의로 설정한 평균 시간’을 말한다. |
셀피노믹스 | 셀피노믹스(Selfinomics)는 개인(self)과 경제학(economics)을 합친 신조어로, 개인이 자신의 강점을 활용해 콘텐츠를 만들고 이를 통해 수익을 내는 경제활동을 의미한다.유튜버, 틱톡커, 인스타그... |
소셜미디어광고 |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유투브 등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노출하는 광고를 말한다. 사회적 네트워크를 이용한다는 점에서 파급력이 크고, 광고에 대한 반응이 실시간으로 나타난... |
소셜임팩트 | 소셜임팩트(social impact)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기업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의미한다. |
소셜커머스 | Social Commerce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 상거래를 가리키는 말이다. 국내의 소셜커머스로는 티몬, 쿠팡, 위메프 등이 대표적이다. |
소셜타이징 | 소셜타이징(socialtising)은 사회적 관계(social network)와 광고(advertising)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상품에 대한 광고를 제작하고 유통시키는 광고 형태를 뜻한다. 예시로 `맥도날드 빅맥... |
쇼루밍족 | 쇼루밍족(Showrooming)이란 오프라인 매장에서 물건을 살펴본 후, 정작 구매는 온라인 상에서 가격을 비교하여 저렴하게 구매하는 소비양식을 보이는 사람들을 말한다. |
쇼퍼테인먼트 | 쇼퍼테인먼트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오락)를 합친 말로, 콘텐츠와 커뮤니티를 결합해서 몰입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콘텐츠 중심의 커머스를 뜻한다.최근에는 단순히 상품... |
수익률 | 광고 혹은 마케팅의 효율성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로 마케팅 비용 대비 매출의 비율을 나타낸 값이다. 광고수익률의 의미를 지니고 있을 때는 ROAS(Return On Ad Spend)라고 부르기도 한다.ROAS = (매... |
순위지수 | 순위지수(RI, Ranking Index) 또는 품질지수(QI, Quality Index)는 게재된 광고의 품질을 나타내는 지수를 의미하며, 광고 노출 순위에 영향을 미친다.네이버의 경우, 대체로 순위지수라고 하며 클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