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234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안녕하세요 DV360 입니다. 비영리단체는 어떻게 마케팅을 하는가?

2023-08-30

DV360

1,122

2

안녕하세요. DV360입니다. 

저는 잘 쉬고 있습니다. 모두들 잘 지내시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오랜만에 글을 쓰려니 어색합니다. 

그래서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사건의 발단 

어쩌다 보니 비영리 단체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좀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기부를 많이 하진 않습니다. 저는 유물론을 믿는 인간이며, 형이하학적인 물질적 삶(=풀소유에근접한)에 항상 관심이 많습니다. )


그들도 직장인 인지라 업무와 성과에 대한 스트레스가 많습니다. 

대의를 위해 모였지만 현실적 한계를 마주하며, 고통 속에 몸부림치는 생활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 분들과 얘기를 나누다가 <비영리단체는 마케팅을 어떻게 해야 하는가?>에 대한 얘기가 나왔습니다. 


2. Ad Grants는 아시나요?  

지인 A : "비영리 단체는 마케팅을 어떻게 하나요? " 

DV360 : " 혹시 g사의  Ad Grants는 지원해보셨나요?" 

지인 A: " 그게 뭐죠?"


네. 당황했습니다. 그래도 그럴 수 있다 생각합니다.

네이버에도 아이보스에도 관련 글이 하나도 없는 걸 보면, 

아마도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낮은 것 같습니다.


최근 유행하는 밈인 "홍박사님을 아세요?" 같은 영상을 만들어 틱톡에 올리고 싶었지만, 

저는 항상 진지한 사람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힘들 것 같아 이렇게 글을 씁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라면,

Ad Grants를 구글에서 검색하고,

자신이 비영리단체 관계자라면 지원해보세요. (젭알)

지원하지 않더라도 

성공적인 레퍼런스 사례를 통해 아이디어를 얻으세요.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결론 

늘 강조하지만 마케팅은 돈을 쓴다고 해결되는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돈도 써야 합니다. 단, 현명하게요.

(*죄송한 말씀이지만, 모든 시장이 그렇듯이 최근에 광고 시장은 광기와 집착이 이성을 넘어서는 일이 

매우 많이 발생하는 듯 하여, 개인적으로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어쩌겠습니까? 비용이라는 대가를 치르며 배우는 거겠죠... )

 

대부분의 비영리단체에서 막대한 돈을 광고비로 쓰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국내는 신기하게도 위 프로그램을 아는 사람은 적더군요. 

(*아마도 광고 생태계의 문제겠죠? )

  

위에 소개한 프로그램의 경우 적지 않은 금액의 광고비를 g사가 지원해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정확한 금액을 적지 않은 것과 약간의 애매한 표현을 쓴 이유는 전 g사와는 아무런 이해관계가 없기 때문임을 밝힙니다.)  


https://youtu.be/j6AEKR8beys?si=i2NZ2tp8ezUyKZzo

 


영상하나 첨부하며, 이 글을 마무리합니다. 

그럼 안뇽!




댓글 2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