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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어팜 매출 억 만들기 (중급)기초적인 이야기 6탄

2018.08.19 22:16

근육돌이

조회수 10,947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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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기다려주시는지 아닌지 몰겟지만....주절주절

써봅니다 왜 이렇게 늦었나 하면....30분 가량 쓰던 글이

갑자기 날라가버렸습니다 지난 주에 말이죠


왜? 늦었나 하는 이유를 주절주절...하 그렇습니다 무튼

쓰다가 날려먹어서 열받아서 꺼버렸습니다 아이보스 나빠라고 하고선 ㅋㅋ


무튼 이제 다시 시작해봅니다 기획전과 럭투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실재미도없습니다 럭투, 자체기획전.... 그냥 하라고만 합니다.


모든 강사 그리고 가르쳐주는사람이 이거 공짜니까 그냥 해야해

무조건해 그냥 하면 노출 더 되는거야 ! 그러니까 해 이게 답니다

기계적입니다. 왜 해야하는지 이것이 왜 좋은지 안 가르쳐 줍니다.


왜 해야할까요? 단순노출일까요 당연히 노출이 많아지면

전환확율이 높아질까요? 아니면 노출이 많아지면 매출이 상승할까요

당연히 아닐겁니다...ㅎㅎ 상품, 가격, 시즌, 적절한 설득 뭐 주저리 적기힘드니

이정도만 적겠습니다. 일단 상품이 좋아야 팔리겠죠 노출이 많이된다

해서 판매가 되는 상품은 누구나 팔 수 있는 상품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혹은 브랜드 상품일 가능성 높구요 다양한 조건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기본적인 럭투는 어떻게 운영하면 좋을까

고민을 해봅시다 럭투는 어떻게 설정이될까요?

대충 아시다 싶히 한번 진행한 상품은 30일뒤 진행가능합니다.

럭키투데이라는 네이버 구좌란에 노출이됩니다.

럭키투데이는 럭투 이미지와 제목을 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럭투 노출 기준은 뭘까? 당연히 처음 접속하면

인기순으로 상품이 뜹니다. 최신순이 아닙니다. 최신순으로

보는사람도 있을 수 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인기순이 어디

인기순으로 반영이 되는가 당연히 기존 쇼핑검색에서 노출된

상품이 판매가 많이 되는 점수가 반영이 되겠죠 ㅎㅎ


그렇다면 상품이 잘팔리는 시즌상품을 럭키투데이를 하면

아주 효과적일 수 있다라는 간단한 답이 나옵니다 뭐이건 생각

안하고도 다들 아시는 부분이죠 ㅎㅎ 그리고 이 상품이

현재 판매량이많으면서 럭투에 들어가게되면 시너지 효과있습니다.

럭투의 쇼핑검색에서도 럭투구좌 , 그리고 럭투의 자체 카테고리 럭투

거기에 노출이 검색 노출이되면서 좀더 판매가 활성화되고 부스터 역활을

하는것입니다. 그냥 공짜라서 하는게 아니라 시즌에 맞게 생각하면서

상품을 등록하고 럭투를 진행 하자는 것 입니다. 당연히 나는 단일상품인데

라고 하시면 그 상품만 죽어라 럭투하시면 되지만 한가지 상품으로 만

판다는것은 말이안되는 부분이고 조금더 열심히 상품수를 늘려가면서

시즌에맞게 판매량이 가장많은 나의 시즌상품을 럭투로 밀어주는겁니다.

15일 씩 밀어도됩니다. 누구는 짧게해서 다양한 상품을 밀어라고 하는데

럭투에 15씩 넣어서 그 상품이 하루 100개씩 팔리면 그냥 그상품 자체가

럭투에서도 해당상품의 카테고리에서 1등을 먹을 확율이 계속 높아집니다.

그렇게 럭투에서도 판매되고 기존 쇼핑검색에서도 부스터가 붙으면?


갑자기 베스트 상품에 노출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베스트 상품의

기준은 판매가 많이 되는 시즌상품 위주로 뜨더군요 확실히 ㅎㅎㅎ

판매안되는데 베스트가 될리 만무한 부분이니 그러니 우리의 목표는

여러가지 나의 판매의 이점을 이용하는데 럭키투데이는 확실히

판매의 부스터 역활을 하는 부분이니 정확하게 인지하고 활용하자

라는 것입니다. 무턱되고 A라는 상품이 시즌이 8월인데 7월에 시작해버려

8월에 상품 판매가 올라가는데 좀더 판매를 촉진하기위해서

럭투를 하고싶은데 이미 한상품이라면서 30일뒤 진행하라고 뜨면

어떤 느낌일까요 아주 짜증날겁니다 그렇다고 새로 복사등록이나

새로 등록해서 럭투를 한다고해서 그게 검색노출이되고 럭투에서도

많은 노출이 되는 부분에 들어가 질까요? 불가능합니다 ㅎㅎㅎ


그러니 럭투 자체도 그냥 생각하면서 잘쓰자느겁니다

럭투가 괜히 럭키가 아닙니다 ㅎㅎ 럭투하나만 잘이용해도

충분히 당신의 매출이 상승에 도움이 됩니다. 당연히 그렇다고

이거 너무 아껴놔야지 이렇게 아끼는건아닙니다. 지속적으로하되

나의 마케팅 년간 플렌에 맞게 럭투도 잘 활용하자라는 말입니다.


럭키투데이 노출은 아까말했듯이 예전보다 훨씬 좋아졌습니다

쇼핑검색에서도 특정키워드에서 7~10번쨰 사이 많게는 럭투가

검색노출되는 세부키워드들도 본적이있습니다. 이것 또한 노려볼수있는

다양한 판매의 전략이 될 수 있는 점이죠.


럭투 갠히 럭투가 아닙니다 한번더 말씀드릴게요 ㅋㅋㅋ

핫딜 럭투는 다른겁니다 지금 여기서 말하는건 그냥 럭키투데이!


자 그럼 다음으로 기획전으로 넘어가봅시다

50가지 같은 상품 카테고리를 판매하면 진행가능합니다

할수잇는 상품은 , 리빙, 육아, 패션 또 뭐 해서 5가지인가 그렇습니다

그냥 들어가보면 다알수 있습니다 ㅎㅎ 자체기획전입니다.


자체적으로 행사를 기획해서 할수있다는 이야기죠

이게 노출이 외부에 되냐 안되냐 ~ 당연히 됩니다

네이버에서 기획전이라는 카테고리가 따로 있습니다

이부분에서도 보시는 분이 꾀됩니다 제가 지금 판매하는

리빙쪽과 육아쪽에서도 해당에서 매출이 일어납니다

기획전에서 판매되면 기획전 이라고 판매유입이 잡힙니다

그리고 럭키투데이는 럭키투데이라고 잡힙니다.


기획전으로 판매가 되는 이유를 곰곰히 보니까

럭키투데이처럼 추천해주는 상품으로 뜨더군요

내가본 기획전 상품 혹은 내가본 기획전상품과 비슷한 상품

이런식으로 추천해주는 것이 뜨기도 하더군요


하나의 노출을 좀더 내기위해서 우리는 열심히

돈을주고 광고를 합니다 소상공인 우리는 이걸 놓이면

아쉬울수 밖에없습니다 그러니 같은 카테고리에 50가지 상품을

등록을 해야하는데 어렵습니다. 처음 초기에는 기획전은

꿈도 못꿉니다 ~ 다만 좋은방법이 있긴합니다


같은 상품을 쪼개서 등록을 하자 색상을 쪼개서 등록해도됩니다.

같은 종류의 상품인데 색상을 쪼개서도 어뷰징은 아닙니다 뭐

엄밀이 말해서 걸고 넘어지면 어뷰징으로 볼수 있긴하나 나는

전략적으로 상품을 색상을 단일로 등록하겠다는데 그걸 어뷰징

이라고 말하면 할말은 없습니다. 무튼 그렇게하면 좀더 50개의

상품을 채우기게 어렵지 않게 등록이 가능하실겁니다 당연히

같은이름에 색상만다르게하시 않겟죠? 각품명 마다 세부키워드를

조금씩 다르게해서 운영해도 좀 더 많은 노출을 기대해 볼수 있습니다.


무튼 이런식으로 등록을 해서 50개의 상품을 채웠다면 기획전을

진행하도 무관합니다. 중복상품이있어도 그냥 ~ 통과됩니다

진행하는방법은 그냥 다른사람들꺼보고 따라해되고

기획전 가이드가 있습니다 이정도는 보고 하실수 있겟죠?ㅎㅎㅎ


이렇게 해보니 기획전의 경우 노출이 잘되고 판매가 잘되는것을

적극적으로 네이버에서 앞으로 밀어주는 경향이있느거같습니다

뇌피셜이긴하나 특정 시간대에 저의 스팜에 트래픽이 상승했는데

유입은 다른 쪽이 아니라 기획전으로 잡히진않았지만 다른 의문을

품을 만한 곳이 없더군요 그래서 아 기획전을 검색해보고 상품을 찾아보다

보니 기획전에서도 잘팔리는 상품의 기획전을 앞으로 밀어주더군요

그리고 나머지는 최신순으로 등록이 되어있고 어차피 인기순입니다

그러다보니 판매가 잘되는 메인상품을 걸고 기획전을 하다보면

좀더 많은 트래픽을 끌수 있따는 이야기 됩니다 이것도 당연히

그 시즌에 맞고 시간과 상품 가격 다양한 요소는 기본적으로 깔고

하라는 이야기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상품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대표님들이

많습니다 실제로 저에게 오셔서 그렇게 말하신분이제가

10분정도만 서치해보니 더 좋고 더싼 상품이 많았습니다

시장을 자알 보는 눈을 볼 수 있는 것이 진짜 대표님의

역량입니다. 큰그림을 보라는거죠 대표겸 모든 일을맡고 있다면

제품을 잘 볼 수 있도록 한번 보고 주변사람들의 힘을 빌리고

혼자하려하지마세요 당연히 혼자해서 성공하면 머싯지만

누군가에게 잘 도움받아서 성공한다면 더 멋진 성공이

빨리 오지 않을까요 누구나 오류는 범하는 법이고 ~ ㅎ

그에따른 리스크는 대표가 지니는거지만 의견과 다양한

가설은 혼자 세우는것보다 여럿이서 하느것이 좋다고 봅니다

항상 모든 판매를 하시더라도 늘 다양한 시선을 시각을

보면서 자신의 제품을 보완해 나가시길바랍니다 ~~ ㅎㅎ


다음시간에는 뭐죠 무튼...또 돌아올게요오오


세무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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