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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올릴때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되는 방법은 뭘까요?

2018.08.15 10:48

아들딸리에

조회수 4,020

댓글 3

매출을 올리는데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몇가지나 존재할까요??


일단 이쪽일로 밥벌이 하시고 계신다면 각자만의 노하우로 매출을 올리신다고 생각됩니다.


그중 제가 매출을 올리는 방법에 관해서 나름대로 생각하고 이런 방법으로도 매출을 올릴수가 있구나에 관해서 약간이지만 간략하게 말을 해보고 의견을 얻고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매출을 올리기 가장 좋은 방법은 첫번째로 사이트별 CM 및 MD와 행사를 진행하는 방법이 어찌보면 가장 기본적이면서 가장 쉽게 접근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규모가 작은 업체의 경우 또는 상품이 흔한 경우 이 방법은 어렵습니다.)


그리고 기본매출을 올려서 체계적으로 올라가는 방법등이 존재합니다.

(키워드 광고(오픈마켓, 네이버, 다음) 및 카테고리 광고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이 두가지의 매출을 향상시키는 방법을 알려주면 보통 사람들은 CM 및 MD와 연락해서 매출을 가면 가능성 있어 보인다고 자주들 착각을 합니다.

(CM, MD도 매출이 나올만한 가능성 높은 입증된 상품으로 매출을 가고 싶어합니다. 아직 입증 안된 상품으로 행사를 걸어줄만큼 만만한 존재가 아니죠.)


그렇다면 여기에선 기본매출을 올리는 방법이 1차적이겠죠?


일단 기본매출을 갈려면 해야하는것은 상품등록이 1차적입니다.


상품등록을 하면서 상세페이지 구성을 어떻게 잡을지 또한 메인이미지, 리스트이미지를 어떻게 구성할지 고민을 많이 하시게 될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가장 쓰잘데기 없이 시간을 낭비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판매하실 상품이 라면, 음료수, 과자와 같이 인지도가 높아서 그냥 올려놔도 판매되는 상품인지?


하나하나 설명을 해줘서 설득을 해줘야 고객들이 검토해보고 구매하는 상품인지?


이부분부터 1차적으로 파악을 해야지 상세페이지를 어떻게 구성할지 어떻게 설득을 할지 준비를 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부분이 어느정도 파악되신다면 직접 만드시기보단 잘나가는 업체쪽 상세페이지를 보시고 1차적으로 어떻게 구성할지 그리고 여기에 어떤 부분을 보강할지 검토를 해보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이렇게해서 상세페이지 및 이미지를 다 준비해서 상품등록을 하신다면 또 필요한것은 키워드일것입니다.

(광고도 주요키워드가 나와야 진행이 가능하겠죠?)


일단 이부분도 잘나가는 업체 키워드를 최대한 가져오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하셔서 연관키워드를 최대한 찾아보시길 권장합니다.)


그리고나서 상품 등록을 하시고 광고를 하시면서 상품을 판매하실 것이라고 생각되는데요.


광고를 진행하는 부분에서 경력자와 초보들의 차이점이 크게 들어날꺼라고 생각합니다.


4년전?? 그때 다니던 중견업체 (가구 및 생활용품)에서 온라인쪽과 이마트(납품)쪽 비중이 1:1로 운영하던 업체에서 근무를 한적이 있었습니다.


그 중견 업체에서 제가 1년 6개월정도 근무하면서 마케터(MD)쪽 파트에서 20명가량이 짤리고 새로운 직원이 들어오던 그런 회사였는데요.


이런 큰 회사에서도 광고쪽이나 마케팅쪽을 각 사이트 행사를 진행해서 행사매출을 기반으로 진행하며 각 사이트별 기본매출 부분에서 주요 광고를 주력 키워드 그리고 메인광고 등으로 광고를 진행하며 그 광고 효율성을 정확하게 분석을 안하던 업체였습니다.


일단 매출이 나오면 행사매출로 이정도 나왔네??


키워드(주력 키워드 1개당 일일 2~4만원) 광고를 하고 조금 올라가는거 같네? 내려가는거 같네?


그래서 제가 그 회사 입사했을때 제가 담당했던 옥션 매출이 월 2천가량 인터파크 매출은 월 100만원 미만이였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기존 사람들과 같이 저런 방식으로 똑같이 매출을 가다가 사람들이 짤려나가는걸 보고나서 저 나름대로 방법을 연구해봤습니다.


그 전에도 알고는 있었지만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았던 로그분석(그로스해킹)을 저 회사 다닐때 제가 담당하는 사이트에 접목을 시켜봤습니다.

(물론 옥션 및 인터파크에 행사 제안도 하면서 매출도 올린 부분이 있었죠.)


로그분석(그로스해킹)을 접목시키고 1년 이후 옥션은 행사매출 없이 기본 매출로 월 8천대까지 끌어올렸습니다.


그리고 인터파크의 경우 월매출 100만원 미만에서 기본매출로 월매출 2천대로 끌어올렸죠.

(이때 사내정치가 심해서 견제가 상당히 심한 상태에서 올린 성과였습니다.)


저렇게 기본 매출 올려놓고 1년 6개월만에 왜 나왔냐고 물어보신다면... 사내정치가 심해서 제가 판매하는거 하나하나 가격 하나하나 태클이 심하게 들어왔습니다.


그부분이 진짜 마음에 안들었던 저는 옥션쪽 MD를 설득시켜서 수수료 1% 받아냈고 올해 월매출 1억 가자고 합의하고나서 1% 수수료 받아왔으며 추가적으로 인터파크쪽 MD와도 협의해서 15% 역마진 쿠폰을 받아와서 성과를 더 올릴수 밖에 없는 상황을 만들었지만 상대쪽 파벌에서 저를 CS팀 팀장으로 인사조치 해서 퇴사했습니다. ㅜㅜ

(MD들과 협상하실때 수수료 몾맞춰준다고 많이들 말하죠? 아직 MD들이 원하는 매출수준 안나와서 못해준다고 하는겁니다.)


뭐 설명하다보니 엉뚱한거 적어놨네요..;;


아무튼 결론적으론 매출을 가실려면 로그분석(그로스해킹)은 필수적입니다.


어떤식으로 매출을 가는지 근거가 있어야 그 부분을 토대로 안될건 버리고 될만한건 더 강화시키고 하는것이지.. 그냥 감으로 이건 어떻고 저건 어떻고 하시면 오픈마켓 및 네이버, 다음만 좋아합니다.

세무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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