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믹스 시 고려사항 몇 가지
미디어 믹스 시 고려 사항 몇 가지
기업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인지시키고자 할 때 미디어를 활용합니다. 이때 단일 미디어를 활용할 수도 있지만 보다 나은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복수의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마케팅 캠페인의 목적에 부합하도록 복수의 미디어를 조합하는 것을 '미디어 믹스 전략'이라 합니다. 미디어를 믹스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순서는 무관합니다.)
고객 구매 여정 반영
미디어 믹스의 기본은 고객의 구매 여정을 반영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상품을 구매할 때 여러 미디어를 활용하여 정보를 획득합니다. 그러므로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기 위해 어떤 미디어를 활용하는지 파악하여 그들 미디어를 믹스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전략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구매에 이르기까지 접점을 가졌던 미디어들의 동선이 고객의 구매 여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객 프로파일 파악
고객의 구매 여정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먼저 고객의 프로파일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기업의 상품을 주로 구매하는 고객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및 성향 등을 파악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객의 프로파일에 따라서 그들이 주로 이용하는 미디어가 달라집니다. 상품의 특성에 따라서 고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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