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광고 관련 용어 설명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15 - 온라인 광고 관련 용어
온라인 광고에서 사용되고 있는 주요 용어들에 대해 알아보자.
[그림. 언론사 배너광고 상품소개]
매체(media)
광고가 게재되는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등을 말한다. 광고를 게재해주는 역할이라는 의미에서는 ‘퍼블리셔(publisher)’라고 부른다. 그림에서는 ‘디지털타임스’가 매체가 된다.
지면
매체 중 광고가 게재되는 구체적인 페이지를 말한다. 광고지면이라 부르기도 한다. 그림에서 보이는 페이지가 바로 지면이다.
인벤토리(inventory)
광고가 노출되는 특정 영역을 일컫는다. 그림에서 A, B, C, D 등의 영역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 공간을 인벤토리라고 부른다.
광고시청자(audience)
광고를 열람하는 유저를 말한다.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으로 볼 수도 있다. 영어로는 오디언스(audience)라는 표현을 쓴다.
광고주(advertiser)
매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게재하고자 하는 기업을 말한다. 시장에서는 advertiser라 부른다.
[그림. 광고 노출 화면]
광고물(advertisement)
인벤토리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