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입문 - 36. 전환의 의미와 그 정의 방법
전환수(Conversion)
사전적 의미
미리 정해둔 고객 행동을 ‘전환’으로 정의한 다음, 광고를 통해 해당 전환이 발생한 횟수를 파악한 값이다. 전환도 노출이나 클릭과 마찬가지로 인정하는 기준이 필요하다. 광고를 통해 유입된 고객이 바로 전환되지 않고 재방문을 통해서 전환되었다고 가정하자. 이때 어느 시점을 기준으로 전환 인정 여부를 판단할 것인가가 문제된다. 이를 광고 효과 인정 기간이라고 표현하는데 이는 광고 상품마다 기준이 다르다. 보통은 15일에서 30일 사이를 기준으로 잡는다.
내포된 의미
전자상거래 업체는 결제를 전환으로 정의하고 있으므로 광고의 목적이 최종적으로 달성되었음을...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