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입문 - 12. 키워드광고 진행 프로세스와 시장 참여자들
키워드광고 진행 프로세스와 시장 참여자들
키워드광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주체들의 역할들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자. 설명의 편의성을 위해 키워드광고 진행 프로세스를 참조로 하여 참여자들의 역할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다.
[그림] 키워드광고 진행 프로세스
키워드광고 시장 참여자들
① 광고대행사
광고주로부터 위탁받아 광고주 대신 키워드광고 관리 업무를 담당한다. 각 광고플랫폼은 공식대행사를 두고 있다. 네이버는 네이버 공식대행사를, 카카오는 카카오 공식대행사를 두고 있는데 중복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반드시 공식대행사를 이용해야 하는 것만은 아니다. 비공식대행사도 공식대행사와 계약을 체결하여 광고대행을 할 수 있으므로 비공식대행사를...
댓글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