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입문 - 8. 미디어의 역할에 따른 구분과 기여 모델
우리는 인터넷 상에서 브랜드 노출을 위해 다양한 미디어 활용을 고려하고 있다. 그런데 모든 미디어가 마케팅 관점에서 동일한 역할을 하고 있을까? 그렇지 않다. 미디어를 전환에 기여하는 역할에 따라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Originators : 브랜드를 처음 인지하도록 하는 역할
Assists :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는 역할
Converters : 전환시키는 역할
미디어가 분화되면서 고객은 구매 정보를 획득한 후에 구매를 결정하는 비율이 높아졌다. 또 디바이스(PC, 태블릿, 스마트폰 등)가 다양해지면서 고객이 접속하는 미디어는 더욱 다양해졌다. 그 결과 하나의 미디어에만 접속해서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미디어를 거쳐 구매를 결정하는 것이 일반화되었다. 그 때문에 미디어의 역할을 이렇게 구분해서 보는 것이 미디어를 믹스하는 데 있어 실질적인 중요성을 지니게 된 것이다.
미디어의 역할에 대한 설명을 좀 더 쉽게 하기 위해 앞서 설명한 고객의 구매 결정 단계를 참조해보자. 고객은 지하철 광고를 통해서 결혼정보회사라는 상품 혹은 듀오라고 하는 브랜드를 인지하게 되었으나 검색을 통해서는 듀오의 경쟁사를 접하게 되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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