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비즈니스 성공, 팝업스토어 세미나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마케팅의 종류와 절차

신용성2004년 12월 29일

🧡 5

검색엔진마케팅의 종류와 절차

1.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검색엔진마케팅이란 실질적인 의미에서 검색 사용자의 검색 요청에 대해 검색 결과 첫페이지에 노출되는 것이라고 했다. 검색 요청에 대해서 첫페이지에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검색엔진의 배열 원리를 이해하고 거기에 맞게 사이트를 최적화시켜야 한다.

최적화 작업을 통해 사업자가 원하는 키워드에 대해 사이트가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나오도록 하는 것을 통상 '상위등록'이라고 부른다. 그러나 경쟁이 심한 키워드의 경우 상위등록은 현실적으로 어렵다. 이런 경우에는 상위등록의 확률이 높은 다른 키워드의 공략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고객이 사업자의 서비스와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검색어는 한두 가지에 그치지 않는다. 그러므로 검색엔진최적화 작업이란 이들이 사용하는 모든 검색어를 파악하고, 고객이 이들 검색어를 사용하여 정보를 검색하는 경우 그 검색 결과에 사업자의 웹사이트 또는 웹문서가 노출되도록 하는 일련의 작업이다.


2. 검색엔진등록(홈페이지등록, 사이트등록)

검색엔진등록이란 검색엔진에 사업자의 홈페이지를 등록시키는 것이다.

검색엔진에 홈페이지를 등록시키는 이유는 해당 검색엔진에 등록시키지 않을 경우 아예 검색 대상에서 제외되어 노출이 될 수 없기 때문이다. 고객의 정보...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181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