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의 비용 산정 방식
인터넷광고의 비용 산정 방식
인터넷광고의 비용 산정 방식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비용 산정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눠볼 수 있다. 광고를 진행하기 전, 광고를 진행하고 클릭이 발생할 때, 광고를 진행하고 실적이 발생할 때.
1. 광고를 진행하기 전
가장 일반적인 방식이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약속된 기간 또는 노출수를 보장받으므로 정액제 방식이다. 단가를 산정하는 단위는 1회 노출 또는 1,000회 노출이다. 1회 노출을 기준으로 책정하는 경우에는 CPI(Cost Per Impression)라고 하고,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책정하는 경우에는 CPM(Cost Per Millenium)이라고 한다.
통상 광고단가는 CPI 기준으로 0.3원 ~...
댓글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