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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전환율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

신용성2004년 12월 1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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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전환율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

 

구매전환율이란 구매하기 전의 고객이 사업자의 노력에 의해 구매 고객으로 전환되는 비율이다. 당연히 구매전환율은 높을수록 좋다. 마케팅이란 다름아닌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노력이다. 구매전환율 개선을 위해 구매전환율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를 파악해보자.

 

1. 광고의 타겟화 - 얼마나 적합한 고객에게 광고가 노출되었느냐의 문제이다. 불과 5년 전만 해도 매출이 0원이었던 키워드 광고가 2004년 국내에서 2.000억원을 초과하고 미국에서 1조원을 초과할 정도로 성장하게 된 것은 타겟화가 가장 잘 되어 있어 광고 효율이 높기 때문이다.

 

2. 사이트의 퀄러티 및 상품진열 - 같은 상품이라도 포장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는 상당히 달라진다. 가격은 동일한데 가치가 달라진다면,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싸게 느껴질 수도 있고 싸게 느껴질 수도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사이트의 디자인과 상품의 디스플레이에 따라 구매율은 상당한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예, 보나걸 - www.bonagirl.co.kr)

 

3. 상품의 구성과 가격 - 상품의 가지수가 충분하고 가격 만족도가 높아야 한다. 아무리 타겟화된 고객이라 할지라도 고객의 수요는 더욱 세분화되어 있기 마련이다. 따라서 그 세분화된 수요를 충족시켜줄 정도로 상품구성이 되어 있지 않다면 구매율이 떨어질 것이다.

 

4. 신뢰도 - 타인과의 거래에서는 필수적으로 위험이 뒤따른다. 그러므로 다소 비싸더라도 신뢰도가 높은 곳에서 구매하고자 하는 성향을 지니게 된다. 약간의 비용을 더 지불하는 것에 대해서는 후에 발생할 지도 모를 미연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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