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의 사업성 분석은 어떻게 할까요?
쇼핑몰의 사업성 분석
아이템이 어렴풋이 정해졌다고 해서 바로 뛰어드는 것은 금물입니다. 대개 사업자는 자신의 아이템에 대해 환상을 지니기 마련입니다. 자신이 생각한 아이템을 확정된 것이라 생각하지 말고 단지 '후보'로만 여기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자신의 아이템이 사업성이 있을 것인지 시장성 분석을 해보아야 합니다. 시장성 분석을 위해 아래의 질문에 답을 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장의 규모와 경쟁자의 수가 어느 정도인가?
인터넷, 전문 잡지, 관련 서적 등을 통하여 자신이 참여하고자 하는 시장의 크기가 어느 정도 되는 지를 가늠해보아야 합니다. 또한 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는 경쟁자의 수와 경쟁 현황을 파악해야 합니다.
시장은 크나 경쟁자의 수가 많고 특히 대기업이 참여하고 있다면 소호 사업자는 성공 가능성이 낮습니다.
시장은 크나 경쟁자의 수가 적다면 더 없이 좋은 기회이지만 현실적으로 이런 경우는 거의 없다고 보아야 할 것입니다. 시장이 클 것을...
댓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