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수 - 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
클릭수 - 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
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은 네이버 키워드광고 진행 시에 필요한 용어에 대한 의미를 아이보스식으로 풀이한 것이다. 아이보스식이라 함은 단순한 용어 정의가 아닌 사업자 및 마케터의 시각으로 해석함을 뜻한다. |
특정 키워드의 클릭수는 검색 사용자가 광고주의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뜻한다.
그러나 엄밀히 이야기하면 이 클릭수는 중복클릭 등의 무효 클릭을 제외한 것으로 네이버에서 과금의 기준이 되는 숫자를 의미한다.
통상 '클릭'을 하면 광고주의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것으로 여겨지므로 클릭수는 곧 방문수로 해석할 수 있다. 따라서 예상 클릭수를 가늠하면 예상 방문수를 가늠해볼 수 있고, 예상 방문수에 구매율을 곱하고 객단가를 곱하면 예상 매출 또한 가늠해볼 수 있게 된다.
하지만 엄밀히 이야기하면 클릭수와 방문수는 다르다. 클릭수는 네이버가 측정하여 광고 리포트 상에 보여지는 수치이고, 방문수는 광고주 웹사이트의 로그분석 장치가 측정하여 보여주는 수치로서 이 둘 사이에는 일정한 갭이 존재하기 마련이다.
통상적으로는 클릭수가 방문수보다 많다. 클릭 후에 사이트가 로딩되기 전에 이탈하는 경우가 얼마든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네이버 키워드광고에서는 종종 클릭수가 방문수보다 더 적게 나오곤 한다. 그 이유는 과금을 위해 중복 등의 무효성 클릭을 제거하고 있기 때문이다.
클릭수는 네이버 키워드광고 관리페이지에서 광고 리포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정 기간을 지정하면 해당 기간동안 키워드별, 그룹별, 사이트별, 계정별로 클릭수를 파악할 수 있다.
※ 상기 내용의 저작권은 아이보스(www.i-boss.co.kr)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