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 - 노출수
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 - 노출수
네이버 키워드광고 용어 설명은 네이버 키워드광고 진행 시에 필요한 용어에 대한 의미를 아이보스식으로 풀이한 것이다. 아이보스식이라 함은 단순한 용어 정의가 아닌 사업자 및 마케터의 시각으로 해석함을 뜻한다. |
특정 키워드의 노출수는 광고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광고주가 등록한 키워드광고가 검색 사용자에게 노출된 횟수를 일컫는다.
노출수는 종종 조회수와 혼동되지만 노출수는 조회수와 다르다.
네이버 키워드광고는 보통 파워링크 영역에서 10개, 비즈사이트 영역에서 5개가 노출되고 이 노출은 클릭비용의 입찰 경쟁에 의해서 결정되므로 만약 광고주가 입찰한 금액이 15위 이내에 들지 못하면 순위에 밀려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광고주가 키워드광고의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출 전략(예산, 지역, 시간, 영역 등)을 구사할 수 있는데 이에 따라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수도 있다.
따라서, 이론적으로 노출수는 조회수를 초과할 수 없지만 실제로는 노출수가 조회수를 초과하는 경우가 왕왕 나타난다. 그 이유는 네이버의 광고가 검색 결과에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검색 네트워크에서도 다른 영역에 노출될 수 있으며 특히 컨텐츠 네트워크에 노출하는 경우 뉴스 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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