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추어 광고의 진정한 의미
오버추어 광고의 진정한 의미를 아시나요?
CPC는 광고를 한번 클릭할 때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것으로 광고의 노출을 기준으로 광고비를 책정하는 CPM(또는 CPI)에 대응되는 개념입니다.
인터넷마케팅을 전문으로 하지 않는 일반인에게도 CPC가 널리 알려지게 된 계기는 오버추어의 국내 진출로 인해서입니다.
그래서인지 CPC하면 오버추어, 오버추어하면 CPC로 둘을 같이 취급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생각은 오버추어 광고의 진정한 의미를 왜곡시키고 결과적으로 오버추어 광고의 장점을 채 맛보지도 못한 채 물러나게 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오버추어가 검색광고 시장에 진입하면서 CPC를 무기로 들고 나오기는 하였지만 오버추어의 광고를 CPC로만 이해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단적으로 말해 CPC가 CPM보다 우월할까요? 당연히 그렇지 않습니다. 둘 다 일장일단이 있을 뿐입니다.
CPM의 단점을 보강하기 위해, 또는 CPM의 단점으로 인해 불합리한 틈새를 CPC가 파고 드는 역할을 할...
댓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