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광고 마케팅의 절차
인터넷광고 마케팅을 처음 접하게 되면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할 것입니다. 그러나 복잡해 보여도 크게 분류를 나누어서 생각해 보면 의외로 간단합니다. 마케팅이란 고객의 행동을 예측하는 데서 출발하는 것이므로 고객의 웹사이트 방문 경로를 먼저 생각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이보스에서는 웹사이트에 고객이 방문하는 경로를 아래와 같이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보았습니다.
1. 검색엔진으로부터
2. 다른 웹문서의 링크로부터
3. 도메인/즐겨찾기를 통한 직접 방문
이들에 대해 자세히 살펴 보겠습니다.
1. 검색엔진으로부터
갈수록 검색엔진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검색엔진의 검색창은 마치 마법사와 같이 인터넷 유저가 원하는 모든 정보를 다 해결해 줄 수 있는 양 기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예전에는 웹사이트와 웹문서 검색이 위주였지만 지금은 블로그, 카페, 지식인, 지역정보, 이미지 등 다른 많은 정보들이 검색결과 첫페이지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사이트와 웹문서 검색에만 매달리지 말고 검색엔진별로 그 특성을 잘 파악하여 광고주의 사이트를 노출시킬 기회를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런데, 비록 검색결과가 이토록...
댓글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