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신) 카카오 키워드 광고,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가지
안녕하세요!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카카오 키워드 광고 추적 URL 세팅 방법 (신) 카카오 키워드 광고 2021년 6월 21일, 다음/카카오 검색광고 플랫폼이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구)다음 프리미엄링크 (신)카카오 키워드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상...
구글애널리틱스4와 UA의 차이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2012년 `유니버셜 애널리틱스(Universal Analytics, UA)`가 출시된 이래로 자그마치 8년 만인 2020년 10월 중순에 구글애널리틱스4가 출시되었는데요! 앱과 웹 사용자 통합을 주요 골자로 하여 이벤트 자동 수집, ...
[구글 태그매니저] PC/모바일 구분 변수 생성하는 법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시리즈 콘텐츠 기본설정편1. 계정/속성/보기 이해하기 기본설정편2. UTM 설정하기 기본설정편3.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1 기본설정편4.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2 구글태그매니저 콘텐츠 ...
[구글태그매니저] 트리거 그룹 생성 및 활용하기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D 오늘은 구글태그매니저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1. 트리거 그룹, 그게 뭔데? 먼저 `트리거`가 무엇인지 한 번 짚고 넘어갈까요? 트리거란, 웹페이지 or 모바일 앱에서 양식 제출, 버튼 클릭, 페이지 뷰 ...
[구글애널리틱스]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2
안녕하세요. 디지털마케팅 에이전시 지아이코퍼레이션입니다! 이번에는 기본설정편4로 돌아왔는데요! 처음부터 차근차근 따라오고 싶은 분들은 아래 콘텐츠를 참고해주세요! 구글애널리틱스 이전 콘텐츠 기본설정편1. 계정/속성/보기 이해하기 기본설정편2. UTM 설정...
[구글 애널리틱스] 목표 만들고 세팅하기1
지난기본설정1, 2편에서 계정/속성/보기에 대해 알아보고 우리 사이트에 방문하는 사람들은 어디서 들어오는가? 에 대한 주제로 획득 보고서에 대해 다루면서 UTM 세팅을 해보았습니다. 유입채널을 구분했다면, 이제 채널 별 가치 평가가 이뤄져야 할 텐데요. 얼마나많이,...
[구글 애널리틱스] UTM 설정하기
지난 기본설정편1을 잘 따라오셨다면 대부분의 데이터들이 누적되기시작했을 텐데요. 현재 상태에서 아래 보고서는 바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우리 사이트에 들어온 사용자들의 나이 성별 기기 위치 시간잠재고객 보고서 우리 사이트에 들어온 사용자들의 조회 컨텐...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 속성 / 보기 이해하기
데이터 분석력이 비즈니스 성장의 핵심이 된 지금, 구글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GA)에 대한 관심도 점점 뜨거워지고 있는데요.GA는 사용 범위가 매우 넓고,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들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 제공 템플릿을 기반으로 간단하게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