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멈추니까 보이는 것들이 비즈니스 기회
Covid 팬데믹을 거치면서 멈추는 동안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생기게 되었다. 일하는방식에서언택트(Untact)가 가능함을 깨달았고 이커머스 비중을 확연히 높여야 함은 물론 늘 부담스럽게만 느꼈던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도입도 절실함을 알게 되었다. 위기는 누구에게는 ...
CEO 교체에는 다 계획이 있었다
구글은 이제 21세 청년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다 큰 청년에게 잔소리 늘어놓는 부모가 되지 않으려 합니다. 지난해 12월 구글의 공동 창업자인 래리페이지와 세르게이브린이 경영일선을 떠나며 한 말이다. 이는 포천지 지적대로 한 시대의 막을 내리는 사건임이 틀림이 없...
모노프로덕트에 기회가 있다
연초가 되면 새로운 해에 예상되는 트렌드를 찾아보면서 스스로 시대감각을 얼마나 갖추었는지 그리고 우리 비즈니스에 활력을 더해 줄 트렌드가 무엇인지 집중하게 된다. 많은 기관에서 제시한 트렌드 워딩을 하나하나 곱씹어 볼 때도 있지만 여러 키워드를 관통하는 ...
도시재생에서 비즈니스 방향을 찾다
북유럽을 다녀올 기회에 스웨덴 말뫼를 일정에 넣었던 것은 도시 재생에 대한 궁금증이 컸기때문이다. 말뫼 중앙역은 유럽 어느 도시와 마찬가지로 각종 교통수단의 중심지로 혼잡함이 가득했지만 분명달랐던 것은 공기의 질이었다. 매연의 주범인 버스는 음식물...
패션은 맛집이 되어야 한다
출처 : Gucci Homepage `Runway` 절대 변할 것 같지 않던 구찌는 2015년 이전까지 Heritage를 중시하는 브랜드 포지셔닝에 변화를 주도하는데 그 방향성은 모던(Modern)쪽으로의 이동과 독점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심리적 접근성을 높인 것이다. 출처: LVMH그룹의 벨몬드호텔 hotel...
땀 나는 일상에 주목해야한다
웰니스 라이프스타일 페스티벌인 원더러스트(wanderlust) 가오는 8 월 24 일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개최되었다. 이미 17 개국, 49 개도시에서 진행된 만큼 주요 도시 커리어우먼들에게는 익숙한 라이프스타일 축제로 자리잡은 데 반해 우리나라 상륙은 매우 늦은 셈이다...
경험이 차이를 만든다
LVMH 가 1984 년Bon Marche 를 시작으로 DFS(1996 년), Sephora(1997 년) 를 인수한 것은 주로 비즈니스 관점의투자였다면 2011 년 Bulgari 인수에서 주목할 것은 Bulgari 소유의 모든 호텔을 자사 포트폴리오에 추가했다는 사실이다. 이에그치지 않고 명품 커피숍 Cova(2013 년), 프랑스 최고...
패션 미래 스타트업 플랫폼, 크라우드펀딩
킥스타터,마쿠아케와같은 우리나라 크라우드 펀딩회사 와디즈가 전년도 기준 누적 펀딩액이 1,000억을 돌파하고 올해 1분기에만 300억을 달성하면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투자 플랫폼으로자리잡고 있다. 전년도 리워드형 최고 인기 카테고리는 푸드,홈리빙,테크를 제...
명불허전, 전통적 컨슈머 기업에 힐끗
글로벌 컨슈머 기업을 교과서로 삼던 시대는 지나갔지만, 시대에 예민하게 반응하는 DNA를 가진 전통적 컨슈머 기업들의 움직임이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은 여전히 크다. 글로벌 넘버원 생활용품 사업자인 P&G는 최근 10년간 연평균 성장률(CAGR)이 -1.7% 역신장하며 2012년 대비...
밀레니얼스 공백
[CES 2019 P&G LIFE LAB 출처:news.pg.com] 연초 최대 규모 가전 IT 박람회 CES를 보면 이 시대의 기술 표준은 물론 글로벌 기업들의 주력 관심사를 알 수 있다. 2019년은 미국에서 밀레니얼 세대가 베이비붐 세대를 인구 기준으로 넘어서는 첫 해다. CES 2019에서도 밀레니얼 세대가 주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