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바이럴마케팅 검색최적의 가치와 의미에 대하여~

2012.09.14 14:10

전옥철

조회수 7,641

댓글 3

자주 바이럴 검색노출 해준다는 광고나 메일을 많이 받아봅니다
물론 의미는 있으나 결국 무료가 아닌 유료로 대행해주는것이므로
그 금액이 합당한지가 궁금합니다

즉 검색 노출에 대한 마케팅적인 가치가 궁금해지네요

예를 들어 아래 이미지처럼 성형수술을 검색했을때

비광고영역의 순서를 보면
1위 : 이미지영역
2위 : 카페영역
3위 : 뉴스영역
4위 : 사이트영역
5위 : 블로그 영역
6위 : 동영상 영역
7위 : 지식인영역
8위 : 지도영역
9위 : 웹문서영역

의 순서로 나오고 있습니다

당연히 키워드에 따라서 각 영역별 효과가 다를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효과는 논외로 하고

파워링크 순위에 따라 크릭수가 다르듯이 영역별 노출순위에 따라 클릭수가 다를텐데
단순히 크릭수를 기준으로 한다면

 만일 저의 키워드를 카페 최검색노출로 인한 클릭수가 월 100,000건이라면
1. 이미지영역 1위는 어느정도 클릭수가 있을까요?
2. 뉴스영역 1위는 ?
3. 사이트 영역은 ?
4. 블로그영역은?
5. 동영상 영역은?
6. 지식인영역은?
7. 지도영역은?
8. 웹문서 영역은?


여러분도 카페 1위 노출에 얼마를 요구하는 마케터들이 있는데
어떤이는 카페에 어떤이는 블로그에 어떤이는 지식인에..어떤곳은 웹문서에..등등
각각 조금씩 다르더라구요..문제는 금액이 비슷하다는 것입니다

위의 질문은 만일 그렇다면 기왕이면 같은 금액으로 클릭수가 많이 나오는 곳에
검색노출을 해야하지 않은지..하는 궁금함때문입니다

^^



 


마케팅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