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자가 특정 단어를 조회를 하는 행위는 뭔가를 얻고자 하는 행동으로
자신이 원하는 내용이 노출되었다면 크릭을 하는것은 당연한 행위일듯..
하지만 조회수대비 크릭율이 생각밖으로 많은 차이를 내는 키워드가 많더군요
(지금까지 크릭율이 30% 정도도 본적있고 0.1% 이하도 본적있는듯)
여기서 말하는 클릭율은 내가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클릭율이 아닌
평균클릭율을 이야기하는것으로
키워드 광고를 위한 광고주로그인시 키워드추천에 나오는 자료를 기준으로
클릭율의 차이가 발생하는 이유에 대해 상상을 해봤습니다
1) 광고영역의 정보를 원하는것이 아닌 다른 영역의 정보를 원하여
키워드 광고영역에서 클릭을 하지 않았다.
예> 비키니수영복 =>검색자가 원하는것은 비키니수영복쇼핑몰이 아닌..
쭉빵의 여성사진을 원했기에 이 검색자는 광고영역이 아닌 이미지 영역을 크릭함
2) 많은 사이트에서 고르고 싶었는데...사이트 노출수가 별루 없어서
다른 검색어를 다시 검색함
예> 섹시한수영복쇼핑몰 =>광고영역에 나오는 사이트가 보통 15개인데..
이 단어는 3개의 사이트만 나와서 다시 검색어를 섹시한수영복으로 수정함
위의 2가지 이외에 클릭율(CTR) 의 차이가 나는 이유가 또 뭐가 있을까요????
<항상 토론참가자는 리터로 보답합니다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