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바이럴 바이럴 하면서 상위전략 도배에 신경쓰는 온라인 마케팅 시장..
다 아시는 이야기일 테지만 글쓴 블로거 분의 글에서 이부분은 아이보스의 보스님들께 소개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네요 ^^
날개없는 선풍기를 만든 다이슨이란 회사에대한 포스팅을 마케팅과 연관지어 쓴 내용입니다.
원문은 아래에서 봐주시고. 제가 소개하고자 하는 내용은 이것입니다.
"진정한 마케팅 이란? 제품 본질에 고유하게 녹아있어야 하는것이 아닐까? 라는 생각. 결국 뛰어난 제품은 뛰어난 바이럴마케팅이 될 것이 뻔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다이슨에서는 상업광고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제품 자체에 이슈거리 (생활을 편리하게 해준다던지 / 월등하게 뛰어난 디자인 이라던지) 가 없다면, 결국 이렇게 파급력 있는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들을만을 받을 수 있었을까요? "
원글 출처 : http://blog.daum.net/noganzi/52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것이 마케팅의 방법이고, 결과이긴 하지만, 변하지 않는 가장 확실한 바이럴 마케팅은 그 제품 그 서비스의 본질에서 부터 고민해야 한다는 간단 명료한 이야기가 아닐까 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