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틀만에 KBS 뉴스에까지 나오게 한 이야기

2012.02.11 06:57

윌로피페

조회수 7,036

댓글 8

안녕하세요. 윌로피페입니다.

제목이 좀 거창한가요? 뭐 사실이라면 사실이기에 적었습니다.

다들 큰 돈 들여서 마케팅을 하시려고 블로그 상위전략이다, 지식인 상위전략이다, 키워드 광고다... 목매고 계신것이 사실입니다.  


전에 얼마전 아이보스에 올라온, 울프님의 "이제는 매체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링크 : http://www.i-boss.co.kr/ab-74839-36

이 글에 댓글로 간단히 몇자 적었지만 요약하면

============================================= 

저는 이럴때일 수록 

1. 남다른 아이템
2. 비슷한 제품일지라도 그 제품에 의미와 구매동기를 불러일으키는 스토리텔링
3. 막강한 자본력으로 도배된 각종 매체를 뛰어넘는 바이럴 영상 및 기타 컨텐츠 기획에 힘쏟는것이 맞다고 여겨집니다. 

==============================================

이런게 필요하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내용중 오늘, 그중에서 3번을 좀 이야기 해보고자 글을 올립니다.

우선일단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1. http://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nexearch&query=%EA%B0%95%EC%95%84%EC%A7%80+%EC%9E%A0%EC%9E%90%EB%8A%94+%EC%9E%90%EC%84%B8&x=0&y=0&sm=top_hty&fbm=1&ie=utf8


2.http://news.kbs.co.kr/society/2012/02/10/2433262.html


==============================================


결과 요약

1.이슈화를 위해 작심하고 제작한 컨텐츠

2.이슈화 작업 시작

3. 하루가 지나면서 커뮤니티로 퍼져나가기 시작

3. 한국경제 언론사에서 첫 기사화 (하루동안 sns 1000건 트윗및 좋아요 발생)

4. 네이버 메인 상단 뉴스캐스트란에 톱뉴스로 등극

5. 2일째 되는날 각종 언론사에서 기사화 

6. 강아지 잠자는자세 / 강아지 자는 모습 .. 등등 연관 검색어로  국내 대표 포털 검색 도배


들어간 비용 : 0원  / 위와 같이 큰 이슈화 까지 걸린시간 48시간.

 

강아지들이 자는모습은 인터넷에 수없이 널려있습니다. 

제가 한것은, 이 강아지들이 자는모습을 25개의 자세로 묶은다음 각 강아지 자는모습에 간단한 제목의 스토리를 넣은것입니다. 이것이 사람들의 공감을 받았을때 효과는 위에 검색결과를 다시한번 보시는 아실 수 있습니다 ^^  


어떤분들은 이내용을 보고 이렇게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내가 팔고자 하는건 제품인데, 누구나 좋아하는 강아지로 저렇게 이슈화 시키는거랑은 거리가 있어 보인다,,...  뭐 이런 생각을 갖으실것이라 생각도 됩니다.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

이야기 꺼리, 공감꺼리, 그것을 이슈화 시키기 위한 간단한 스토리텔링이 있다면.. 그 어떤 광고비를 쏟아 붓는것보다도 더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하실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여러분 생각해보셨나요?

대행사에 맏기는 검색전략, 검색노출,....에 들어가는 비용.... 

광고비가 바닥나는 순간, 저 상위순위는 모두 떨어져 버리니... 다시 광고비 내고 또 작업하는....

이런 악순환의 반복이 현재 흔히들 말하는 온라인 바이럴 마케팅? 이라는 것입니다.


분명한건,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러스 처럼 퍼져나가는 마케팅을 아우르는 말인데 우리나라는 이 바이럴 마케팅이란게 지식인 블로그 카페 웹문서 상위 마케팅이란 개념으로 알려져 있는게 참 안타깝습니다.



일전에, 아이보스에서도 바이럴 영상을 만드셔서 이것저것 시도해보시는 보스님을 본적이 있는데요. 전 이런 시도들이 처음에는 비용대비 마이너스가 날지라도, 어느순간 번뜩이는 기획으로 빛을 볼것이라 생각됩니다, 그에 대한 보상은 , 어떤 키워드 광고 어떤 검색노출 광고대행비용보다 클것이란거...



이번에 제가 이슈화 시킨것은 수치로 모두 체크는 하지 못했지만, 어떤 광고비용을 지불하고 인위적으로 퍼트린것과는 비교할 수 없이 퍼져나가고 있다는 것입니다.

계속 꼬리에 꼬리를 물고 퍼나르고 있을것입니다.

지금 이순간에도... 



확장자는jpg
naver_com_20120209_191613.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마케팅
목록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