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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의 오해

2011.09.10 09:46

홍구

조회수 3,305

댓글 5

안녕하세요 둘리입니다.

회사를 나오고나서 여러군대 영업을 직접다니다보니 많은분들이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오해를 하고 있는 부분이 있어 이렇게 컴퓨터 앞에 앉았습니다.


영업을 다니다보면 많은 사장님들께서 기본적으로 가지고 계시는 생각이

당연히 수익창출에 관한 부분이었습니다.

허나 바이럴마케팅은 직접적인 수익창출보다는

'수익창출을 하는대에 도움을준다'

라고 개념을 바꾸시는게 오히려 바이럴 마케팅을 하시는분들께 많은 도움이

돼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그래서 저는 영업을 다니면서 항상 해당 홈페이지를 보고 이벤트를 어떻게

진행할수 있는지를 여쭈어 봤습니다.

재가 생각하는 바이럴 마케팅의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바이럴 마케팅으로 인한 홈페이지 회원유입

2. 홈페이지에 온 회원들을 이벤트 및 정책으로 인한 구매전환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가장중요한부분은 마케팅 요소가 아닌

유입되고 실질적으로 구매전환이 일어나는 곳에서 고객을 당길수 있는

요소인 무엇인가를 진행을 해야한다는 부분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바이럴마케팅을 하면서 말씀드리는 부분이

컨텐츠가 쌓이지도 않았는대 적은금액으로 바이럴마케팅 요소에서

당장 수익창출이 일어나게 해주세요 라던지 혹은,

홈페이지 리뉴얼이 필요한경우, 이벤트가 필요한경우에 (마케팅 요소가 없을때)

지원을 못한다던지 라는 경우에는 죄송하지만 진행을 못해드립니다.

라고 이야기 해드립니다.


물론 바이럴마케팅만해도 수익이 일어나는건 맞습니다.

허나 사장님들께서 기본적으로 생각하시는 마케팅의 개념이

마케팅을 하면 수익은 당연히 일어나겟지 이기때문에

수익에 대한 서로에 개념차이가 계약이 만료되는 시점에서

서로 불만이 생기고 불평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저도 바이럴 업계에 있으면서 블로그 지식인 카페 동영상 이미지등

모든걸 다해보고 후에는 기획 영업까지 배웠지만

확실한 답은 '마케터'만 작업을 잘한다고해서 마케팅이 성공했다라고

당당히 말할수 없고, 기획을 통하여 홈페이지의 질을 높이고

충성회원과 구매전환을 시킬수있는 부분을 같이 진행하여야

그제서야 '마케팅이 성공했다' 라고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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