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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황 2배 성장하는 퍼포먼스 영상 꿀팁 3탄 ] 영상 흐름 그리고 편집 , 간단촬영으로 효율만들기

2023.11.23 14:40

근육돌이

조회수 2,305

댓글 3

후킹을 잡고 어떻게 쓰면 좋은지

어느정도 이해 하셨다면 이제

영상의 전체의 흐름을 구성해야합니다.


광고의 흐름 구성이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후킹은 실컷 잘 구성했는데

영상의 흐름이 엉망이면 

그것이 결국에 효율이 안나오는

영상으로 만들어집니다.


그래서 성공하는 영상의

효율은 어떤 영상이며

촬영은 어떤식으로 간단하게

하고 영상 구성을 다양하게

같은 소스로 표현이 가능한지

소스 확보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이런것들이 필요 합니다.



그래서 우선 영상 흐름 만들기

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위 요소가 무조건 영상에

포함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영상의 요소 나열해보면


- 후킹

- 후킹설명

- 스토리텔링

- USP 강조

- 인증 신뢰도 

- 혜택

- 행동유도


위 요소가 무조건 배치가

되어야 성공한다고 생각합니다.


- 후킹 : 제품을 가장 장점을 나타내면서 고객들의 주목을 끄는 장면

- 후킹설명 : 주목을 끄는 장면이 왜 좋은지 설명이 되는 장면

- 스토리텔링 : 제품에 스토리나 , 장점 , 누가 만들었는지 , 표현 할 수 있는  강점 에 대한 스토리

 , 전통이나 제품 관련 설득이 되는 이야기들을 풀어내는 것

- USP 강조 :  USP는 제품이 가지고 있는 가장 큰 고객의 이익 (후킹과 비슷)

- 인증 신뢰도 : 인증서 , 수치 , 인증기관 , 누군가의 추천 , 전문가의 추천 등등

- 혜택 : 지금 사면 얻는 혜택에 대한 정리

- 행동유도 : 바로 사라 , 선착순 , 수량임박 , 품절임박


위 요소 순서로 보통 배치를 합니다.

영상을 보면 어? 하고 궁금하게하고

후킹에 대한 근거 설명 보여주면서

왜 이런 제품이 나오게 되었는지 이야기

그리고 난 뒤에 USP 강조를 통한

고객의 가장 큰 이익에 대한 강조

그리고 그 이익에 대한 근거를 

신뢰를 곱하기 해주는 증명서나

숫자적 표현 그래프 표현 도 있습니다

전문가의 추천도 있겟죠~ 그리고

바로 혜택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지금 % 할인 이고 지금 하루 몇 세트

한정 수량 판매 이후에 바로

구매하라는 유도 문구 까지가

잘 표현이 되면 좋습니다.


결국 이 구성이 기본 구성이다

라고 생각하고 움직여야합니다.




영상이 다소 너무 길다?

혹은 공산품이라서 스토리텔링

하기 쉽지 않고 오히려 

그냥 제품의 USP 강조를 더 많이하면

좋은 경우 이렇게 스토리텔링을

제외 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스토리텔링 보다는


A 제품 쓰니까 배수구가

싹 청소되었어요 뚤립니다 같은

제품은 오히려 그냥 제품의

USP와 후킹을 반복해서 보여주는

형태의 광고가 더 잘 먹히기도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흐름을 짜기도 합니다

후킹 행동유도 한다음에

인증 신뢰 혜택 후킹 USP 후킹설명 스토리텔링 혜택 행동유도

이렇게 순서로 배치하면 좀 더 앞부분에 

행동유도와 USP 관련 강조를하면서

강력하게 세일즈가 될 수 있는 요소를 배치하고

뒷부분에 설명과 설득이 들어가면서 보완하는

형태로 영상의 길이는 보통 1분~1분30초 정도

나오는 형태의 영상입니다.


영상의 길이가 길다고 세일즈가 안되는것

절대아니고 오히려 요소를 반복해서

보여주면서 설득을 더 높이고 

제품이 가지는 이익에 대해서 머리속에

더 그려주는 역활을 해서 구매가 강화

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후킹 반복해서 보여주는 영상도

가능합니다 후킹이 결국 B&F를 

강력하게 표현하거나 사람들의

주목을 높이는 제품의 요소를

더 강렬하게 보여주는 것인데

강렬하게 보여주는 요소와 

설명을 반복해서 다양하게 보여줍니다.


예를들어서 이렇게 입니다.


1. 기미가 있다가 없어지는 장면

2. 과일에 기미를 그려서 없어지는 장면

3. 기미 같은 덩어리가 화장품 뿌리니까 녹는장면

4. 세포단위에서 기미가 없어지는 듯한 그래픽장면


이 4가지를 반복해서 썩 어서 보여주고

마지막에 행동유도로 구매 하면 굉장히

강력한 파괴력을 가지게 됩니다.

영상 흐름에서 가장 중요한

후킹을 통해서 고객이 어떻게

한번이라도 보게만들고 시선 주목

시킨다음에 영상을 끝까지 보게 해서

설득시키는 방식이 이커머스 영상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핵심을 잘 지켜서 좋은 흐름을

구성해보세요 흐름의 가장 중요한

포인는 3가지로 나눠볼 수 있겟죠?


후킹 > 설명 > 행동유도

3가지만 기억해도 됩니다.

여기서 더 쪼개서 구성해도 좋구요

우선 이 구성이 나오면

세부 내용을 어떻게 표현할지만

생각해버리면 정말로 쉽습니다.

기획 하나 뚝딱 나오는 것 이죠.




그리고 보통 저런 영상 구성하려면

촬영하기 너무 힘들지 않나요?

하지 않으시죠? 그래서 준비한

간단하게 촬영해서 소스확보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해드립니다


사람들이 소스가 없다 라고

핑계되는것은 저는 그냥 정말로

하기 싫어서 라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위에 보이는 요소처럼

쉽게 촬영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촬영하는 것을

셀프촬영 또는 그냥 삼각대두고

리뷰하는 느낌으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저렇게 연출해서


1. 사용후기처럼 찍기

2. 실제 사용한 사람의 리뷰 처럼 찍기

3. 제품의 디테일을 보여주는 리뷰 처럼 찍기


3가지만 해도 엄청난 소스 확보죠?


여기에 그냥 후킹요소를

이미지로 아니면 그래픽 또는

표현하는 방식을 다양하게해서 

합치면 근거 요소와 후킹요소가

합쳐진 영상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렇게 들으니

쉬우시죠! 정말 실제로 하면 

더 쉽습니다 더 빠르게 실행해보세요

실행이 결국에는 답입니다.




그리고 촬영없이도

그냥 짤이나 주변에 밈을

이미지화 해서 캐릭터화 해서

제작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그냥 이미지로 슬라이드로 구성된

영상에서도 효율이 잘나오기도 합니다.


소스가 없어서 못 제작한다

이런것은 말도 안되는 사실이죠?


간단한 소스 배치를

통해서 극대화된 효율이

가능하니 위에 영상요소 

구성에 대한 고민과

기획이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영상도 이미지 소재와

마찬가지로 고객들의


머리속에 얼마나 나의 제품이

훌륭하고 이익이 많은 제품

이라는 것을 그려주는 것

그것이 가장 큰 효과적인

영상을 만드는 비밀입니다.


너무 추상적이라구요?

더 쉽게 풀이하면!


영상을 보는 고객이

제품을 구매했을때

자신이 그렇게 되기를

바라도록 만들어준다!

이렇게 말하면 되겠네요!


 

영상을 조합하는 예시에 대해서

총 4가지를 준비했습니다


이렇게 해보는겁니다

이런식으로 구성을 먼저해보세요

카피와 장면은 이렇게 구성할거다


이게 곧 스토리 보드가 되는거죠?

비슷한 이미지들 구글링 해서 일단

쭊 나열하고 이렇게 연출할거야!

라고 하는게 조합하는 방법을 보시면

쉽게 되어 있습니다.


조합 예시 2번입니다

2번에는 장면이 신뢰도 장면이 추가

이렇게만 변경해도 충분히

더 디벨롭이 된다 라고 생각하면됩니다.


요소를 넣고 뺴고 하면서

적절한 성과가 잘나오는

영상의 흐름인지 체크해봅니다.



이렇게 후킹을 변경 해서 바꿔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성을 좀 더 전후 와 후킹 설명을 반복해서

강조하는 영상이 될 수 있고 마지막에

신뢰도 강조까지해서 구매하게 합니다.


이렇게 구성하면 좀 더 제품을 구매시 

나오는 이익에 대한 강조가 가능하고

사람들 머리속에 B&F가 되는 제품들은

강력하게 표현이 가능하겠죠?



후킹이 제일중요하고 뒤 설명은 최대한

신뢰도를 살려야합니다 그것을 명심하면

영상의 핵심은 완성입니다~!!


같은 후킹인데 다르게 연출하는 예시

화장품에 기미 제품은 이렇게

가장 잘 표현이 가능합니다 

후킹도 다양하게 가능하고 이렇게

후킹만 다르게 하고 뒤에 설명은

거의 동일하게 배치하거나

설명도 믹스 해서 배치하면

풍성해지는 효과가




이런식으로 가글 형태에 대한

찌꺼기를 강조하는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주는데 찌꺼기 뿐만

아니라 가글이니까 가글 같은 경우

냄새가 없어지게 하는 효과도 있는거죠


다이어트 제품인데

지방이 녹는 장면 같은걸

연출하는것도 가능합니다.

그런거 외에 다른 방식으로

3가지 방식으로 

으로 찍어두고 교차해서 보여주고

그 뒤에 설명 과 제품의 강점을

다양하게 넣어서 보여주면 좋습니다


자 이제 여러분 모든 요소를

알게 되었습니다 쉽죠? 

어렵다구요? 아닙니다

바로 실행해보세요!


실행하시면 정말로 좋은 결과를

다시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영상 퍼포먼스 강력하게 만들어서

불황에도 2배 성장하는 회사로

만들어봅시다 파이팅입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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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즈 시리즈 

1탄 : https://www.i-boss.co.kr/ab-6141-58995

2탄 : https://www.i-boss.co.kr/ab-6141-59016

3탄-1 : https://www.i-boss.co.kr/ab-6141-59090

3탄-2 : https://www.i-boss.co.kr/ab-6141-59103

4탄-1 : https://www.i-boss.co.kr/ab-6141-59335

5탄 : https://www.i-boss.co.kr/ab-6141-59455

6탄 : https://www.i-boss.co.kr/ab-6141-595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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