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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황 2배 성장하는 퍼포먼스 영상 꿀팁 1탄 ] 성공하는 영상들 특징 6가지

2023.11.14 14:24

근육돌이

조회수 5,769

댓글 9

안녕하세요 근육돌이 입니다.

퍼포먼스 죽었다 ~ 죽었다 하지만

역시나 사이트 초기 붐업과 

방문자의 활성 , 첫 구매를 일으키는

요소로는 퍼포먼스 마케팅이 역시나

빠질 수 없습니다.


퍼포먼스에 가장 중요한게

요즘은 아무래도 컨텐츠 라고

저도 생각을 합니다.


왜?


모든것이 자동화 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광고 세팅과 타겟팅 등등 플랫폼의

머신러닝 학습 , 딥러닝 학습 통해서 

정밀해지는 광고의 효율 때문이죠!


우리가 그렇다면 

이런 시대에 가장 집중해야하는

방향성은 "컨텐츠" 강화 입니다

고객들이 좋아할만한

그리고 머신러닝의 학습을

빠르게만들어줄 "모수" 확보를

굉장히 빠르게 해줄 수 있는

"광고 컨텐츠"

최근에는 저희는 아무래도

이미지로는 한계가 있다보니


"영상 컨텐츠"에 더 집중해서

회사의 인원들의 학습을

시키고 있는 편입니다

그렇게 하면서 정리하던 내용을


여러분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이렇게 또 글을 씁니다!

이번 글을 총 5탄으로 진행 될 예정이고

성공하는 컨텐츠의 공통점부터해서

성공하는 컨텐츠를 간단하게 구성

해보는 방법 까지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7탄으로 구성 될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이글 보시고 퍼포먼스

영상 잘 만드셔서 좋은 결과

만드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우선 1탄 시작하겠습니다!!


더 다양한 성공 요인이 있겟지만

크기 봤을때 바로 이 6가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대부분 성공하는

컨텐츠에는 이 6가지 요소가 잘 

녹아져 있습니다. 그런 요소들을

한번 쪼개서 예시와 함께 설명을

간단하게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특징의 영상들

옜날부터 유행하던 영상이죠

정말로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 ?

같은 시절 부터 했던 방법입니다

홈쇼핑 인포모셜 부터해서 영상

이 들어가는 곳에는 항상 전후 비교

에 대한 이야기가 빠질 수 없습니다


특히나 다이어트 같은 변화가 일어나는

혹은 탈모 제품이나 새치 염색 제품

이런 전 / 후 비교가 명확한 제품들의

경우 영상을 시각각적으로 표현하면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데 엄청난

큰역활을 합니다.


다만! 그냥 전 / 후 비교를 하면

아무래도 여러가지 법적 이슈나

그 외 광고를 집행하는 플랫폼

이슈들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래서 전 / 후 를 어떻게 

잘 사람들에게 문제 없이 전달하느냐

에 따라서 효율이 달라집니다.


단순히 살이 빠진다 라기보다는

그 과정을 보여주기도 하구요

1일~30일차 운동하면서 

하는 스토리 자체를 보여주거나

하면서 이렇게 변화한다 라고

강조 하는 형태로 하기도 합니다.


단순히 과대광고를 하는것이 

효과적인게 아니라 이제 

전 / 후 비교도 스토리 속에

잘녹여서 사람들이 충분히

근거가 있고 신빙성있게

전달하는것이 중요하다는 말입니다.




두번째 제품은 기능적인 부분이

이미 전  / 후 비교가 가능한 상품

후라이팬 같은 제품이 특히나 

강조 하기 쉽습니다. 


코팅력 때문에 코팅이 없는

후라이팬과 비교하면 극적인

효과를 강조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청소기나 물걸레

물때제거 , 찌든때 제거 등등

이런 제품들이 특히나

표현하기 쉽죠 공산품 중에서

특정 상황에서 쓰는 제품들입니다


- 요리 할때 후라이팬 - 눌러 붙지않음

- 청소 제품 - 곰팡이가 싹 1번에 사라짐

- 배수구 청소 - 막힌 배수구 1번에 끝

- 장마철 신발 커버 - 신발이 비에 젖지 않음

- 폭염에 UV 양산 - 자외선 완벽차단 

- 미세먼지 많은 곳에 공기청정기 - 미세먼지 99% 제거

- 물흡수 300% 행주 - 쏟은 물 한번에 싹 흡수 100% 제거


이런 제품들이 

충분히 표현이 쉽습니다

이런 형태의 표현이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죠!

그리고 해당 제품은 실제 기능을

좀 더 극대화 한 영상을 만드는것

이다 보니! 크게 법적이슈에 

테두리에서 조금 더 자유로운 편입니다.


사용시 개인의 차이가 있을수 있다라는

표기로 충분히 설명도 가능합니다


세번째는 화장품입니다.

화장품은 굉장히 전/ 후 비교가

임팩트가 강력한 제품입니다.


특히나 임상이라는 시험이있고

임상 시험의 결과로 전 / 후 비교를

어느정도 표현이 가능합니다


다만 그것을 어떤식으로

사람들에게 전달 하냐 에 따라서

전달감이나 설득력이 달라집니다.


- 기미

- 여드름

- 잡티

- 주름

- 피부 요철

- 피부 홍조

등등 많습니다.


피부가 단기간 안에 변화하는

모습에 대해서 전달하고

영상을 보는 사람들의 

늙지 않기 위한 욕구를 자극해

혹은 나도 저렇게 깨끗한 피부를

가지고 싶게 연상되게 만들어줍니다.


전 / 후 비교를 그냥 이랬던 피부가

이렇게 되었다 라고 표현하기도 하고


이런 고민의 피부 사용하세요 하고

정말 피부가 좋은 여성분을 보여주거나

하는 것으로 실제 전 / 후 비교가 

아니더라도 스토리 상에서 혹은


예쁜 모델의 피부로 연상시키는 방법으로

상당히 강력한 효과처럼 고객에게

전달이 가능합니다. 


화장품도 전후 주름 이 케어가 되어서 

이렇게 변화한다 라는 연출 과 같은

방향성으로 고객들에게 강력한 자극을 주어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정말 유명했던 휴대폰 케이스 시장

지금은 좀 변화하긴 했는데 3~4년 전 만해도

휴대폰 던지고 떨어뜨리고 아파트 5층에서

던져도 멀쩡하다는 형태의 광고를

많이 했습니다. 지금도 물론 비슷한

광고를 많이하긴 하는데 이런 방식은


홈쇼핑에 보시면 공구 같은 영상에서 

이거 하나면 물 통의 물 새는 부분을

확실하게 막아버린다 같은 영상들 보신적

있으시죠? 그런 형태의 영상입니다.


그런것 처럼 어떤 제품을 쓰니까

너무 안전하게 된다 나의 비싼 제품을

안전하게 보호 할 수 있고 


복구가 가능한 제품들 전후 비교 

가 강력하게 되기 때문에 효과적이죠


- 핸드폰 필름 - 액정의 보호

- 자동차 스크래치 복구 타월 - 문지르면 기스 스크래치 복구

- 구멍난 배수관 복구 점토 - 비벼서 문지르면 복구

- 칼을 한번만 갈면 완벽하게 날이서는 돌 - 칼 비비면 바로 날카로워짐 모든 물건 잘림

- 강철도 자르는 칼 - 자르지 못하는것 없는 칼의 모습 보여줌 기존의 칼과 비교


이런 등등 제품들이 이렇게 표현이 가능합니다

공구나 , 어떤 상황에 쓰는 제품들이죠

그 상황에서 너가 이랫지? 하면서

이거 쓰면 무조건 해결되! 하면서 표현하는 것이죠


다섯 번째는 수치의 변화입니다

숫자가 변화하면 사람들이 신뢰합니다

건강상의 수치라던지 ~!

냄새 수치 같은 것도 포함입니다

혹은 온도의 변화 라던지


신뢰 할 수 있는 수치의 변화

사람들이 확실히 긍정적으로 느끼게 됩니다


혈당의 변화 , 혈압의 변화 등등 많죠

몸무계의 변화~!


측정하는 기기를 보여주고 실제로

변화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당연히

과대광고로 잡혀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근데 이걸 이런 사람들! 하면서

혈압이나 수치를 보여주면서

이런분들이 드셔야합니다 라고 하는

후킹용으로는 괜찮습니다.


다만 숫자 표현에서

온도, 냄새수치, 세균수치 같은

측정기로 측정하는것은 

실제 실험을 통해서 하는것이라서

크게 과대광고 이슈에서 벗어나기도 합니다.


어떻게 잘 표현하느냐 에 따라서

숫자의 표현으로 사람들이 

더 빠르게 설득이 되기도 합니다.


여섯번째는 그래프입니다.

만족도 그래프나 실제로 

사용한 사람들의 변화를 숫자로

기입하고 그래프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화장품은 임상결과가 그래프로

바로 보이기도 하죠?


그런데 그래프 만들때에는 최대한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고

쉽게 와닿을 수 있도록 단어의 교정이

필요합니다 알아듣지 못하는

용어나 단어가 남발되면 그래프로

보여주었을때 정말로 크게 효과없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래서 그래프 표현할때에는

이랬던 숫자가 이렇게 되었다 집중하지만

그 숫자가 무엇인지에 대한 설명이

명확하게 깔끔하게 초등학생6학년

수준도 이해 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참고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곱번째입니다

교정 제품입니다.

자세교정 관련해서 요즘

많이 나오죠 ?


베개 도 나오고

목 교정기도 나오고

허리 교정기도 나오고

라운드 솔뎌 교정기도 나오고

현대인들의 고통을 반영한 제품


이런 제품도 전 / 후 비교가

명확하고 사람들에게 전달하기

매우 쉽고 강력합니다.


이런 제품들 표현을 가져와서

제품으로 인해 삶의 변화가 딱 

보이면 사람들이 공감하고 행도 하겠죠?


여덟번째 입니다.

곰팡이 같은 실험을 해서

전  / 후 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갑니다


과일이나 빵 같은곳에 곰팡이가

제품을 쓴곳과 안쓴곳에 다르다

라는  표현도 가능합니다.


이런 표현을 하는 제품은

 보통 욕실제품이나 혹은

향균 제품들이죠 향균력 있는

팬티가 있는데 어떤 팬티는

그냥 1달 두면 곰팡이가 피고


향균 팬티는 아무리 두어도 곰팡이가

피지 않아서 안전하고 깨끗한 삶을

살 수 있다 전달하기도 합니다.


이런식으로 전 / 후 비교를 

실험으로 표현하면 강력한

전달력이 더 좋아집니다.


그래서 정리해보니!!!

제품이 가지고 있는 최대 장점을

통해서 구매하는 고객들이!

어? 나도 저렇게 되겟네! 하게 하는

 포인트로 영상을 만들어야한다!

그것이 전 / 후 비교 인데 

전 / 후 비교가 무조건 상품 사기 전 후 

아니라 스토리형태로 가능하고

실험도 가능하고 숫자로 가능하고

다양한 표현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픽으로 혹은 캐릭터로 그림으로

표현도 가능하구요! 


무조건 살 빼기 전 후 가 아니라

사람들의 머리속에 그려지는

이 제품을 사면 나는 어떤 

만족감과 감동이 있고 그것을 통해서

나는 얼마나 행복해 지는지 그려주는 것입니다

그 기분을 그려주는 것이죠~

그것이 전 후 비교 입니다


단순하게 더 보면 전 / 후 만 보여주면

되지만 이제는 고객들은 그 전 후 만 보고

제품을 사지 않습니다 점점 똑똑해 지고 있는것 이죠 ㅎㅎ


성공한 영상의 특징 신뢰도 입니다.

신뢰도는 아무래도 사람들이 

제품에 대한 근거나 진실성에 대해서

매우 많이 요구 한다는 것 입니다.

왜 진실성에 대해서 요구 하는 것 일까요?

아무래도 사람들은 많이 지쳐있습니다


다양한 과대광고 

다양한 불법 광고 

등등 ...그런 것들에 치여 

이제는 못믿겠다 하는 사람들도 

많고 그래서 이게 그만큼 좋은 이유가

근거가 있어? 라고 반문합니다.


그런 부분에서 10년대 전문가나

상품을 파는 대표나 , 박사 , 교수

같은 사람이 추천 하면 어떻게 느낄까요?


단순히 일반 실제 구매한 사람들도 추천하면

어 좋은가보다 하고 리뷰를 보고 구매를

사람들이 많이 하는 심리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추천은 매우 퍼포먼스에

큰 효과와 작용을 합니다.


그래서 여러분들도 신뢰도 를 높일 수 있는

인물이나 요소 메세지!를 한번 같이

구성해서 운영해보세요!


그래서 보아하니! 

뉴스같은 느낌을 내어서 광고를

찍기도합니다 실제로 퍼포먼스 영상들

보면 뉴스폼처럼 만들고 기자처럼 해서

인터뷰하는 장면을 넣기도 하죠?


연출이지만 이런 것들을 하는 업체들이

많은 것을 보면 정말로 신뢰도라는 것이 

판매에 강력한 영향을 주는건 사실인거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다큐나 

유명한 프로그램인데

전문성이 있는 프로그램 처럼

구성하기도 합니다.


이런 전문성 있는 프로그램의

폼이 아무래도 공신력 있게 느껴지기

때문에 많이 활용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그 프로그램의 톤이나

기획 이런걸 100% 카피하면

문제가 되겟지만 참고해서

우리 퍼포먼스 영상에 어느정도

조미료처럼 첨가하면 좋겟죠?


신뢰도는 제품이 가지고 있는

근거를 그 제품 카테고리에서

정말로 인물중에 신뢰할만한 

숫자적인 업적을 가진 사람이있는지

그것을 통해서 효과가 있는지

실제로 입증을 또는 근거에 대한

메세지를 받을 수 있는지를 

암시시키는 것 입니다.


이미 사람들이 신뢰를 느끼는 점에

대한 색감이나 폼에 대해서 

고민하시고 영상만들면 좋겟죠?


신뢰성에서 하나더 추가를 하면! 

우리나라는 사대주의가 있습니다

외국에서 온 것에 대한 좋음을 인식하는 것

이부분도 고객들의 구매력을 

자극시키는데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외국인 박사님 이나 외국인의 리뷰

외국 어느 나라에서 원물이 왔다

그 원물이 어렵게 수입했다 등등

표현도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성공하는 영상에 대부분

요즘 SNS 영상들은 템포가 빠릅니다.

템포가 느린 영상이고 지루하면

사람들은 보지 않습니다


특히나 리뷰 영상이나 퍼포먼스 영상은

마디마디 마다 박자감이 느껴지게

 편집을 합니다.

120bpm 이라는 느낌? ㅎㅎ

무튼 영상의 단어가 3단어 ~ 5단어 이상이

1장면에 나오지 않게 하고 

나오더라도 끊어서 나오게 하면서


더빙이나 대사가 나오게합니다

이렇게 해야지 고객들은 박자감을 느끼고

뒤에 무슨 이야기가 나올지 궁금해 합니다.


몰입력에해서는 아무래도

재미있는 단어나 유쾌한 전개를

통해서 유머컨텐츠 처럼

광고를 만들기도 합니다.


굉장히 빠른 속도로 리뷰하는 리뷰어인데

남자인데 그런 남자가 재미있는 은어 또는 비속어

쓰면서 하는 광고 영상 본적 있으시죠?


그리고 유명한 짤이나 재미있는 짤도 활용 하기도

합니다. 이런식의 활용 재미있고

몰입력을 더 강화해서 사람들이

영상을 끝까지 보게 하는 힘을

가지게 만듭니다!


몰입력은 정말 말을 

잘하고 재미있게 하는 친구

처럼 박자감 있게 하고 뒤에 

무슨 이야기가 전개가 될지 

계속해서 궁금하게 물음표와

궁금하게 전개되게 템포를 올리는

편집을 통해서 사람들이 끝까지 

영상을 보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부분은 모든 영상에 적용이 되어야합니다

요즘 사람들은 영상 지루하면 끝까지 절대 

안보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은 템포와


뒷부분에 뭐가 나올지 60초 뒤에 공개합니다

같은 느낌을 계속해서 주는 방식의 편집으로

마지막에 판매자가 원하는 메세지를 

강력하게 전달하면서 행동유도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공포를 활용 하는 방법입니다.

인간은 굉장히 안전하기를 바라죠

안전하기를 바라는 마음 즉

사람은 자신의 목숨이 안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이 굉장히 강력합니다

인간의 근본적인 생존 욕구 입니다


생존 욕구를 건들이는 공포

뭐가 있을까요?


- 질병

- 사고

- 재난

- 환경오염

- 세균

- 바이러스

등등 단어로

간단하게 표현하면 이정도네요


이런것들에 대해서

공포감을 조성하고

이런 공포를 해소 할 수 있는

'키워드' 를 제시하고

그 키워드를 많이 가지고 있는 

상품을 판매하는 방법입니다.


공포를 활용한 것들 중에서

예전에 코로나 초기에

코로나 관련 상품을 

우후죽순 만들어서 코로나

병균을 죽인다는 상품을

판매한 적이 있는 판매자를

만났는데 정말로 대단한

매출을 단기간안에 만들었다고 하더라구요

다만 나라에서 제재하거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요소들의 키워드는 활용하면

법적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상품들도 마찬가지로

법적 책임을 물게된 상품이 많죠


그 외에 

성인이 되면 식습관과

생활 패턴으로 일어나는 

질병들이 있는데 


그런 것들에 대해서

당신의 식습관 이렇지않냐

그리고 당신의 건강 상태

체크리스트 해봐라 몇개나 

해당 되는가? 그래서 당신은

00질병에 노출되어있다

하면서 그것을 해소하려면


00을 먹어야 해소 될 수 있다

라고 유도하면서 판매를 일으키는

방식을 많이 쓰는게 건강기능식품

또는 기타 가공식인데 특정 성분을

많이 담은 기능성 가공식품처럼

보이게 해서 판매를 많이합니다

이런 요소들을 영상에 많이 녹이고

운영하면 판매가 잘되는 

컨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공포를 활요하면 사람들은 어떤 질병

생명의 위헙하는 요소들 

실제 어떤 성분이나 특효가 있는 것을

논문이나 저명한 저널에 실린 신뢰도

있는 성분에 대한 근거를 통해서

혹은 실제로 효과가 있는 성분을 통해서

특화된 성분에 대한 것으로 

사람들의 공포를 해결 해서 매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광고를 만들면 효과적입니다



마지막 성공하는 영상에

늘 들어가는 형식입니다

할인과 구매행동 유도 입니다

이부분이 없으면 실제 테스트시

행동율이 50% 이상 차이나기도 하고

적게는 20% 이상 차이가 납니다

그럼 10명 살거 15명 사게하고

10명살거 12명 사게 할 수 있는 이야기 입니다


에이~ 설마? 하시겟지만

정말로 그렇습니다 여러분들도

할인이나 무료환불 이나

혹은 세트구성 할인

선착순 구매 같은 요소를

강조해서 한번 멋지게 

판매를 일으켜 보세요!


70% 할인이 결국에

내가 살 확율이 되는 것이죠

이거 70% 할인 지금 안사면

3일뒤에 종료합니다 같은 형식

혹은 오늘만 할인합니다 

오늘만 100명에게 할인합니다


구매후 만족 못하면 

100% 환불 가능하니

그냥 일단 사보세요!


이런식으로 ! 후킹하고

고객들에 마음을 열어버리는

구매행동 유도를 자신의

브랜드에 그리고 경쟁사

보다 좋게 보이게 하는것이 

엄청나게 좋은 방향성입니다.


같은 말 이지만!

정말 달콤하게 들리게

각색할수도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짤에 이런게

있더라구요!


1. 90-9 = 81

2. 9x9 = 81


2번 예시에는 줄이 

가득 서있습니다

1번은 아무도 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런 말도 있습니다


1. 암 완치율 50% 이상 병원

2. 암 환자가 500명중 250이 사망하는 병원


정말로 아 다르고 어 다른말이죠!

표현하기 나름입니다 


자기 PR 이나 소개도 마찬가지죠

어떤 부분 나의 강점을 보여주고

강조하느냐에 따라서 자신을

인식하는 사람들의 시선이 달라집니다


이런 부분들을 여러분들도 고민하시고

좋은 퍼포먼스 영상의 좋은 공통점을

하나씩 빼서 제작해보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각 요소를 1개 씩 만 넣어서

만드는게 아니라 어떤 영상에는


1. 전후비교 + 신뢰도 + 공포 + 행사할인 구매유도

4가지를 합쳐서 영상을 만들면 더 효과적이겠죠?


그냥 전후 비교 가 아니라 6가지 요소중에

3~5가지 요소를 적절하게 눌러 담은 

퍼포먼스 영상 만드시면 그래도 

이런 어려운 시국에 좀 더 좋은

퍼포먼스 효과가 날 수 있는 컨텐츠

만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다음시간에 효과적인

후킹 만들기에 대해서 제가 아는

것에 대해서 말씀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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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분들을 위한 GPT 핵심요약


1. 시각적 전후 비교 활용

제품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주기: 제품 사용 전후의 변화를 구체적으로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화장품 광고에서는 피부 개선 전후를, 체중 감량 제품에서는 체중 감량의 결과를 시각적으로 표현합니다.

스토리텔링: 전후 비교를 단순한 이미지 대신 사용자의 경험을 담은 스토리로 전개합니다.


2. 기능적 특징 강조

실제 사용 장면 포함: 제품의 주요 기능을 실제 사용 장면을 통해 강조합니다. 예를 들어, 청소기의 흡입력을 보여주는 장면 등을 포함시킵니다.

실제 사용자 리뷰 활용: 실제 사용자의 경험을 통해 제품의 효과를 입증합니다.


3. 강력한 시각적 스토리텔링

동영상과 이미지를 결합한 콘텐츠 제작: 제품이나 서비스의 이점을 강조하기 위해 효과적인 시각적 요소와 동영상을 결합합니다.

인포그래픽 사용: 복잡한 정보나 데이터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인포그래픽으로 전달합니다.


4. 신뢰도 구축

전문가 의견 및 인증 포함: 제품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업계 전문가의 의견이나 인증 마크를 포함합니다.

사용자 후기 및 테스트 결과 공유: 실제 사용자의 후기와 제품 테스트 결과를 공유합니다.


5. 속도와 몰입감

박자감 있는 편집: 영상 콘텐츠는 빠른 템포와 박자감 있는 편집으로 관심을 유지합니다.

유머 및 감정적 요소 포함: 유머나 감정적 요소를 포함하여 시청자의 감정적 몰입을 유도합니다.


6. 공포 요소와 긴급성 활용

긴급성 전달: 제한된 시간 내 할인이나 특별 혜택을 제공하여 긴급성을 부각시키고 구매를 유도합니다.

위험 회피 메시지 사용: 예를 들어, 보안 제품의 경우 도난이나 사고의 위험을 강조합니다.


7. 할인 및 구매 유도 전략

할인 및 한정 특가 정보 제공: 제한된 시간 동안의 할인 혹은 특별 가격을 강조합니다.

구매 촉진 메시지: "지금 바로 구매하세요!"와 같은 명확한 콜 투 액션(call to action) 메시지를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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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적으로 더 많은 정보 보시려면 아래 링크!


퍼포먼스 사이트 개선하기 시리즈

1탄 : https://www.i-boss.co.kr/ab-6141-60498

2탄 : https://www.i-boss.co.kr/ab-6141-60509

3탄 : https://www.i-boss.co.kr/ab-6141-61317

4탄 : https://www.i-boss.co.kr/ab-6141-62380

5탄 : https://www.i-boss.co.kr/ab-6141-62392

6탄 : https://www.i-boss.co.kr/ab-6141-62439

7탄 : https://www.i-boss.co.kr/ab-6141-62523

8탄 : https://www.i-boss.co.kr/ab-6141-62658

9탄 : https://www.i-boss.co.kr/ab-6141-62693


GFA 치트키 카피 25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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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A 성과 구조 N가지 1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32

GFA 성과 구조 N가지 2탄

https://www.i-boss.co.kr/ab-6141-62683


GFA 성과 구조 N가지 3탄

https://www.i-boss.co.kr/ab-6141-62739


GFA 1대1 피드 지면 대해서!

https://www.i-boss.co.kr/ab-6141-63038



퍼포먼스 기초 시리즈 40탄

1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15

2부 : https://www.i-boss.co.kr/ab-6141-573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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