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욕구 와 습관으로 인한 매출 성장 카피 만들기 [매출 2배 이상 상승시키는 DA 카피 사전 3탄]

2023.11.02 18:45

근육돌이

조회수 3,515

댓글 3

지난 시간에 욕망과 욕구에 대해서

어떻게 풀어가는지 간단하게

말씀을 드렸던거 같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살아온 삶의 기반으로

카피에 반응 한다는 사실도 있는게 

습관에 기여하는 카피 입니다.


사실 사람은 행동의 절반 이상이

습관으로 이뤄져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우리가 살아가는

방식을 보면 


아침 / 점심 / 저녁

3끼를 먹고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하고

저녁에 재미있는 TV 프로그램

보면서 쉬고 루틴화 되어 있습니다.


실제로 습관이 잘 생긴 사람은

성공한다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절대 아닙니다 결국


우리는 습관으로 만들어진

하나의 생명체다 라는 것


그 습관을 통한 욕구를

잘파고들면 매출 상승의

포인트가 충분히 보일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들도 이미 

알고 계실겁니다.


다만 이 습관중에 우리가 

정말로 파고 들만한 것이 있는지

봐야합니다. 그냥 습관이 아니라

반복되고 무의식적으로 하게 만드는것


우리가 무의식 적으로 하는것

무엇이 있을까요?


습관적인거 사람들이

그리고 비슷한 타겟 나이 사람들이

하는 습관이 무엇이 있을까?


고민을 해보면 좋습니다

반복적으로 하는 습관에 따른 욕구


제가 생각하는 리스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 지속해서 배고픔에 시달린다.

- 지속적으로 몸이 아플거 같은 마음이 든다.

- 지속적으로 무의식적으로 나이에 대한 걱정으로 건강을 챙기고 싶다.

-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어진다.

- 좀 더 편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

- 계속해서 짜게 먹게된다.

- 단 음식을 지속적으로 먹게 된다.

- 아프지 않던 관절이 아프다.

- 술이 자꾸 먹고 싶어 진다.

- 머리카락이 자꾸 반복적으로 빠져서 스트레스 받는다.

- 얼굴에 나는 여드름을 보면 못참고 짜고 싶어지고 짜버린다.


이런 식의 이야기들

다 반복적으로 하게 되는 행동들에 가깝죠?


반복적으로 하게 되는 행동들

그리고 이 행동들의 특징이 있습니다


도파민 의 반복이거나

공포의 반복이거나

무의식의 반복이거나


3가지가 공존합니다.


도파민은 어떤 행동을 했을때

쾌감을 느끼는 형태를 이야기합니다


공포의 경우 내가 자꾸

그렇게 될거 같은 마음이 드는 

미래에 대한 불안감과 자기

자신의 건강이나 안위 에 대한

불안정적인 상황을 생각하게 되는것


무의식의 경우

난 이렇게 하지 않을래

했는데 결국 그렇게 

행동하는것 습관적으로

술을마신다 라는 것 

이런 것 을 이야기합니다.


이걸 어떻게 마케팅에 적용하는가?

어떤 카피가 나올 수 있는가?


간단합니다


- 지속해서 배고픔에 시달린다.

    먹었더니 포만감 2배 , 폭식하지마세요! , 섭취후 식사량 40%감소 

- 지속적으로 몸이 아플거 같은 마음이 든다.

    현대인의 필수 비타민 5종을 1봉지에 담았다 , 비타민 꾸준히 섭취시 예방되는 질환 0000가지

- 지속적으로 무의식적으로 나이에 대한 걱정으로 건강을 챙기고 싶다.

   50대 이상 중년 필수 건강식품 00 섭취시 갑자기 몸이 날아갈듯 가벼워요 스쿼트 1000개 거뜬하네요

-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싶어진다.

    뿌리기만하면 남자 100명중 98명이 번호달라고 말하는 특급향수 뿌리고 불만족시 2배 환불드려요

- 좀 더 편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

    눕는 순간 바로 딥슬립 극락행입니다. 이런 00은 처음입니다

- 계속해서 짜게 먹게된다.

    짜게 먹는 사람들 주목 , 하루에 1알 자기전에 섭취하면 싹 빠진다는데?

- 단 음식을 지속적으로 먹게 된다.

    당 섭취 과다하게 하던 20대 여성 이걸로 극복했다는데?

- 아프지 않던 관절이 아프다.

    큰일이네요 70세 아버지 이거 드시고 북한산 하루에 2번 왕복합니다 

- 술이 자꾸 먹고 싶어 진다.

    술이 자꾸 떙기는 당신 한번만 먹어보세요 술생각 200% 삭제 

- 머리카락이 자꾸 반복적으로 빠져서 스트레스 받는다.

    횡해진 M자에 필요한 토너 , 뿌리기만하세요 , 걱정이 싹 소멸합니다

- 얼굴에 나는 여드름을 보면 못참고 짜고 싶어지고 짜버린다.

    트러블 짜지마세요 , 톡 하고 찍어주면 , 사르르 녹아요


보이시는 것처럼

습관을 해결해준다

공포를 해결 해준다

도파민을 멈추게 도와준다


이런형태의 카피들이

고객들에게 해결책이 되는 형태로

와닿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매출까지 급속도록 성장을 시켜줍니다.


결국 저런 뭔가 불안정한 사람들의

고민을 해결 해주는 그런 요소들이

있다면 ? 여러분들이라면 구매하지 않을까요?


결국 제가 쓰는 글을 보면

카피의 강력함이 결국 제품의

USP 와 특징이나 강력한 후킹 적인

요소들이라는 점입니다.


어설픈 제품이지만 후킹만 

강화해서 잠깐은 팔릴 수 있지만


그 제품이 가진 속성이 아닌 경우

결국에는 과대광고로 고객들에게 

실망을 안겨주니까 지속가능성이

떨어집니다. 여기서 결정해야합니다


우리가 잘 해야하는 광고?

그것이 바로 제품이라는 점

인지하시면 좋을거같고


지금 오늘 이야기 해드린 포인트는

여러분들에게 참고사항이고

이것을 활용하면 좋은 제품을 더 

좋게만드는 20~30% 정도의

+@ 정도를 만드는 것 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지난 시간 부터 

습관 욕망 욕구 관해서

카피를 어떻게 적용시키냐

한번 알아봤는데요!!


여러분들도 잘 제품에

적용하셔서 좋은 매출

만들어보시면 좋을거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카피를

어떻게하면 더 고객들에게

임팩트 있게 전달 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해서 알아보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파이팅입니다


아참 그전에

GFA 피드지면에 대해서도

한번 파해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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