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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력 있는 네이버 메인 상품을 집행해 목표를 달성한 맘스터치 이야기

2020.08.20 14:21

이런들어떠하리

조회수 2,2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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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로 진행된 맘스터치 버거 4종 할인 프로모션에서 스페셜DA를 비롯한 노출력 있는 네이버 메인 상품을 집행하여 캠페인 전반의 목표를 달성하고 맘스터치 잠재 고객의 구매 전환까지 이끌 수 있었다고 합니다.

브랜드 스토리
바른 먹거리로 인간과 고객 그리고 사회의 건강에 앞장선다는 이념을 가지고 있는 해마로푸드서비스의 대표적인 브랜드 ‘맘스터치’는 엄마의 정성과 사랑으로 제품을 만들어 고객의 식탁에 전달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캠페인 배경
맘스터치의 인기 상품인 버거 4종(인크레더블/언빌리버블/화이트갈릭/딥치즈) 세트의 최초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며, 기간 동안 최대한 많은 코어 타깃에게 명확한 프로모션 내용을 전달하고 참여를 유도하는 것으로 KPI를 설정하였습니다.

네이버 마케팅 솔루션



[네이버 진행상품]
- 네이버 통합_스페셜DA_프리미엄형
- 네이버 통합_스페셜DA_프리미엄형(남성)
- 네이버-GFA_스마트채널

[캠페인 설계]
프로모션의 최종 성과라 할 수 있는 쿠폰 전환은 모바일을 통해 즉각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직관적인 메시지를 최대한의 커버리지로 노출할 수 있는 네이버 스페셜DA와 GFA 스마트채널을 메인 상품으로 전체적인 캠페인을 설계하였습니다.

브랜드(버거)의 니즈가 증가하는 시간대 및 요일을 타깃팅하여 해당 시간 및 요일에 스페셜DA 집중 노출하였으며, 프로모션 기간 동안 주 1회 꾸준하게 집행하여 프로모션 리마인드 및 참여 고객 지속 확보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성과형 플랫폼인 GFA의 신규 상품인 스마트채널 집행을 통해 네이버 홈 화면과 컨텐츠 이용을 위한 메인 화면까지 연속적인 광고 노출로 주목도 상승시키고자 하였습니다. <평일(월-목)/주말(금-토)>로 시기별, 관심사 등 타겟 그룹별 캠페인을 분류 운영하여 효율적인 타겟 커버리지 확보하였습니다.

‘최초 할인’, ‘1,000원 할인‘, ‘딱! 6월’ 등 직관적인 캠페인 메시지와 함께, 이벤트 종료 시점에는 ‘종료 임박!’과 같은 시의 적절한 메시지를 활용하여 캠페인 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소재를 관리하였으며, 이를 통해 효과적으로 이벤트 페이지 유입과 쿠폰 전환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주요 성과와 인사이트


상기 핵심 결과 지표와 같이 해당 캠페인의 1차 목표인 쿠폰 전환 수치는 만족할만한 성과를 기록했으며, 지속적인 캠페인 메시지 전달은 오가닉 유저의 유입과 프로모션 공유 등으로 이어져 추가적인 성과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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