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뷰티 브랜드 마케팅의 기본작업인 체험단 마케팅
실제 사례를 통해 어떤 효율이 일어났는지 공유하고자합니다.
1. 콘텐츠
미리 선별한 뷰티 체험단 인원들에게 제품 협찬을 한 후
사용 후기컷을 업로드하는것이 일반적인 패션/뷰티 체험단의 과정입니다.
자연스러운 후기컷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나아가 자사몰로의 유입 및 구매전환을 유도하는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홍보할 뷰티 브랜드의 주 어필포인트인
저렴한 가격과 기능 개선 어필을 간략한 타이포 형식의 영상으로 제작하여
뷰티 브랜드에 적합한 인플루언서 10명에게 업로드를 부탁하였습니다.
선별한 인플루언서들의 활동 채널이 인스타그램이였기 때문에
적합한 #해시태그 지정 및 전달이 필요했습니다.
메인 키워드로는 홍보 업체의 메인아이템인 #수분크림 #재생크림 과 더불어
대형 키워드인 #화장품 #뷰티 를 선정하였고, # 코덕 #천연비누 #가성비갑
등의 하위 키워드로 해쉬태그를 설정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효율이 좋은 키워드 설정은
대형 키워드 3~4개, 하위 키워드 3~4개,
바이럴 키워드 2~3개로 구성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관적 생각)
3. 효율 체크
최적의 콘텐츠를 최적의 인플루언서에게 제공했습니다.
남은것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어떤 효율을 만들어내고있는지 확인해보는것이겠죠
뷰티 체험단은 바이럴 작업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상승 뿐만아니라
실제 자사몰로의 유입과 매출 전환 상승에도 변화를 주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10명이 영상 컨텐츠를 게재한 1월 29일을 기점으로
평균 일 매출 대비 약 3~40% 이상씩 4일째 상승하고 있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패션/뷰티 브랜드의 체험단 마케팅에 대해 실제 사례를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든 체험단 마케팅이 성공한다 단정지을순 없겠지만
전략을 잘 세워 좋은 콘텐츠 기획을 하고, 최적화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그 효율은 브랜딩 및 실질적 자사몰 매출 증대와 같은 큰 파급력을 미칠 수 있을것같습니다.
전략적 기획을 통한 체험단 운영으로 브랜드 효율을 극대화 시켜보시는 건 어떠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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