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년전부터 시즌때에 진행하던 네이버 지역정보 광고를
끝없이 올라가는 광고비 절약 차원에서 6월부터 진행하였습니다.
워낙 저가에 구매가능하지만 효과부분은 미비한 관계로
별로 크게 신경쓰지 않는 광고방식중에 하나였는데
올해 있었던 네이버개편으로 지도서비스가 통합검색페이지에
새로운 형태로 노출되는 편이 있었습니다.
프리미엄의 경우 url이 노출되는 면과 IP단위가 '구'단위만가능한 점등
축소된점도 있었고 노출이 잘되고 설정된면도 있었고...
어찌되었던간에 한달간 3가지 아이템을 2지역에 진행을 한 결과
에이스카운터에서 통합검색 다음으로 map으로 들어오는 순위가 2위로
껑충 올랐습니다...방문자가 그쪽을 통해 20%정도 증가한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한지역 한아이템에서 상당히 효과를 보았습니다.
광고비대비효과로 치면...한 100배이상의 수익이져 ㅡ.ㅡ;;;;;
지역의 특성도 있을것이고 아이템의 특성도 있을것이지만...
어쨌든 네이버지역정보광고를 한동안 무시했던걸 반성하게 될정도로여 ㅎㅎ
오프매장형태가 있는 광고주분들은 혹시나 아이템에서
맞는 지역정보광고 상품이 있는지
살포시 한번 분석해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병원의 경우 아이템별로 지역정보페이지를 구성하는데에
나름 검수라는 벽이 있었는데...담당자를 나름 괴롭히면..원하는데로
명칭과 페이지 구성이 가능했습니다. 괴롭혀라..그럼 열릴것이다..ㅡ.ㅡ;;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