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인터넷광고를 접한 후 구매하는 단계

2010.05.09 22:05

신용성

조회수 2,241

댓글 4

인터넷광고의 장점은 고객이 광고를 접한 후 구매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을 각 단계별로 측정할 수 있다는 데 있습니다. 측정을 통해 어느 단계에서 문제점이 발생하는지 파악할 수 있고, 이에 대한 대처를 통해 광고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측정하지 않고 대처하지 않는다면 인터넷광고의 장점을 십분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광고가 노출된 후 고객이 구매에 이르는 과정을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1. 광고의 노출
매체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에 광고가 탑재되어 노출된다.

2. 광고의 인지
매체사에 접속한 방문객이 노출되는 광고를 본다(인지한다).

3. 광고 클릭
광고를 인지한 고객이 흥미를 지니고 광고를 클릭한다.

4. 웹페이지 방문
광고를 클릭하면 광고주의 웹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5. 타겟 고객으로의 전환
광고주의 회원으로 가입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함으로써 타겟 고객으로 전환된다.

6. 구매 결정
구매에 필요한 정보를 취득한 후 구매를 결정한다.


이 6가지 단계를 기본적으로 숙지하고 계셔야 합니다. 앞으로 사이트를 운영하고 광고를 진행하게 되면 각 단계별로 점검을 통해서 실적을 개선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 매체사 : 매체사란 광고주에게 광고비를 받고 광고를 게재해주는 웹사이트를 통칭하는 말입니다. 매체사는 따로 정해져 있지 않으며 방문객이 일정 수준 이상 되어 광고를 게재하는 곳이면 어디든지 매체사가 됩니다. 가장 대표적인 매체사로는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와 조선닷컴, 동아닷컴 등의 뉴스사이트 등이 있겠지요. (아이보스의 경우도 광고가 실려 있는 작은 매체사입니다. ^^)
마케팅
목록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