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까지도 설마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몇가지 끄적입니다.
주요 키워드 검색광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1. 오버추어 코리아
2. NHN 비지니스 플랫폼
3. 다음 클릭스
4. 다음 애드하우
5. 네이트 키워드 플랫폼
일단 상기 5개가 가장 기본이 되는 검색광고 플랫폼이겠죵?
그렇다면 예상 데이타를 조회하는 곳은?
1. 자비가 없습니다. 그딴 거 없어요.
www.uxkorea.com 에서 예전에는 키워드 트랜드라는 플을 무료로
제공하였는데 지금은 홈페이지에서 추상조회할 수 있습니다.
2. sales.searchad.nhncorp.com 라는 툴이 있습니다.
대행사용 툴인데, 보통 POS 라고 불리워집니다. 아이피 통제를 받기에
아이디 / 비번을 알아도 접근하기 쉽지 않습니다.
3. 자체 클라이언트 계정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4. vivace.biz.daum.net 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대행사용
툴입니다. 아이피 통제를 받지 않습니다. 통칭 비바체입니다.
5. oasis.nate.com/cpm/customer/login 에서 조회합니다.
키워드샵이라는 툴이 09년 말에 오아이스 툴로 변경되었습니다.
아이피 통제를 받지 않습니다.
보통 대행사를 경유하여 광고를 진행하실 겁니다.
지금 진행하고 있는 광고의 예상 데이타 혹은 CPM 광고의 PPC 등을
대행사에게 요청하여 검토하여 보십시다.
특히 CPM!!!
눈 먼 돈이 나갈 수 있는 여지가 많습니다.
SEM 시절에는 그런 꼴을 몇년 동안 많이 봤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오늘도 쓸 때 없는 글을 이렇게 올립니다.
그럼 매출 1250% 하십시오.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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