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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4.26 13:55

전옥철

조회수 2,568

댓글 19

개인적으로 쇼핑몰을 방문할때 가장 먼저 보는 곳이 게시판입니다
이때 게시판이 1:1 게시판만 존재하거나...
게시판의 글들이 비공개로 되어 있거나...
게시판 글들이 고객의 불만족 글이 없거나...

이런 곳은 별로 좋은 이미지가 안나더군요..

간혹 불만족에 대한 게시글을 올려주시는 고객에게 감사하기도 합니다

게시판은 1:1 채팅이나 메일이 아니란 생각입니다

간혹 게시글 응답자가 착각하는 경우가...
게시판의 응답은 게시판의 질문자에게 하는것....이라는 착각입니다

실제 게시글을 쓴 사람중에 자신의 게시글 응답을 확인하기 위하여 방문하지
않은 경우가 더 많을듯합니다...

하지만...게시글은 쓴사람은 한명이지만....읽는 사람은 훨씬 많은 숫자들입니다
바로...이 게시글의 응답은 이곳에 초첨을 맞추어야 합니다
게시글을 적은 사람을 위한 응답이 아닌 게시글을 읽는 제 3의 방문자
바로 이사람을 위한 응답이 되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질문] 물건이 잘못왔네요~~
응답] 고객님 전화드린대로 처리하겠습니다 <---최악 게시 응답글
읽는 사람은 제목을 보고 궁금증과 호기심으로 크릭을 했는데
그 응답이...이렇게 되어 있다면....헉.....대체 어떻게 처리했다는 것인지...

질문] 물건이 잘못왔네요~~
응답] 고객님 사과드립니다...즉시 교환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별루 추천할만하지는 않은 게시 응답글
<- 이글을 읽는 제 3자는 이곳 싸이트는 물건을 오배송이 많나보네~
교환은 해주는 구나

질문] 물건이 잘못왔네요~~
응답] oo님 주문하신 제품이 경원육수이네요...
푸드나인에서 판매중인 제품이 많아서 오배송을 줄이기위해 제품을
아이스박스에 담기전에 한번더 확인 과정을 거친후에 마지막 포장을 하고 있습니다
경원육수와 심해육수는 포장인쇄가 비슷한 제품이라..항상 신경을 쓰는
주문인데....이런 실수가 발생했네요~~ 사과드리며
즉시 교환 처리하겠습니다
<--- 제가 좋아하는 방식임

고객의 불만족을 정확히 확인하고...현재 우리는 그러한 불만족을 줄이기위하여
어떠한 노력( 포장하기전 한번더 확인과정을 거치는 행위)을 하고있는지를
느끼게 해주어야 합니다...
만일 이러한 응답글을 보는 순간...고객은 질문자의 항의보다는
저의 응답글을 읽으면서 이해를 해주시거나 반대로 신뢰성을 더 높이기도 합니다

게시판 응답은.....................질문자를 위한것이 아니고..
제 3자를 위하는 것이며....질문자는 1번 읽지만....가망고객은 수십명 수백이 읽는다

=================
넘.....중요한 정보를 공개한것인가??
아는 사실이면...더구나 실행하고 있다면....저보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고수님이십니다
이제..그럼 고수님의 게시판관리 노하우를 털어놓으세요~~~

@(^_^)@ @(^_^)@ @(^_^)@ @(^_^)@ @(^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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