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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을 통한 타겟 고객 추출과 이의 활용

2010.03.19 09:43

신용성

조회수 2,401

댓글 5

일전에는 로그분석을 활용한 영업 방법에 대해서 적었는데
비슷한 내용입니다만 이메일을 통해 타겟 고객을 색출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뭐 이미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긴가민가 생각하고 실천하지 않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해서 풀어놓습니다.

1. 회원 및 상담 신청한 고객 디비에서 이메일을 추출합니다.
2. 이를 csv 파일로 저장합니다.
3. 포스트맨(www.postman.co.kr)에 로긴합니다.
4. 포스트맨의 주소록에 앞서 생성한 csv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5. 뉴스레터 내용을 작성하고 발송합니다. (이벤트 내용 등 링크 삽입)
(포스트맨은 1통에 1원의 비용)

6. 하루 정도가 지나면 다시 포스트맨에 접속합니다.
7. 발송결과 리포트 메뉴를 엽니다.
8. 내용에 보면 어떤 고객이 어떤 링크를 클릭했는지 명단이 나옵니다.
9. 이 명단을 엑셀로 다운받습니다.

10. 이 엑셀 명단에는 애초 주소록 등재 시 회원 담당 상담원이 누구인지 등록했기에 담당자명도 나옵니다. (고객의 이메일, 핸드폰도 다 나옵니다.)
11. 담당 상담원별로 배열하여... 해당 상담원에 배정되어 있는 고객의 명단을 복사하여 상담원에게 건넵니다. (이러한 내용을 클릭했으니 거기에 관심 있을 것이다.)

이런 방법을 통해 타겟된 고객을 추려내어 영업합니다.
제가 이렇게 추려내어 상담원에게 주면 매우 좋아라 합니다. ^^

우리와 같은 사업모델인 경우에는 이렇게 상담원의 힘을 빌겠지만
그렇지 않고 일반 쇼핑몰이라고 해도...

특정 링크를 클릭한 고객 명단에 ... 다시 문자를 발송하는 방법으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튼 우리가 보낸 뉴스레터에서 특정 내용을 클릭한 고객이니
그 고객이 무엇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을 것이고
그 관심가지고 있는 상품을 구매 결정하도록 약간의 프로모션(할인이나 사은품 제공)을
넣어서 문자를 발송하는 식으로 하면 될 것이라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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