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광고들이 CPM, CPC 등과 같이, 노출이나 클릭수를 기준으로 배너 광고 가격을 메기죠.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이 두 사이트 말고 또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는, 여기에다가 고정가 방식도 취하고 있는데...
이들이 산출해낸 고정가의 배경에 대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물론, 어떤 공식이 있는데, 어떤 수치를 넣어서 이렇게 나왔다는 식의 구체적인 정보는 아니더라도...
- 무슨 이론 등이 배경이다.
- 일일 메인화면 노출수를 기준으로 산출해냈다.
- 리서치를 했다.
요정도로 간단하게나마 배경을 알려주셨으면 하네요.
현재 산출된 가격이 적당한가에 대해서 분석하고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
저희가 제시할 방법이 이미 쓰이고 있다면 무의미하겠죠??^^;;
그래서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혹시 저쪽 업체 관련되신 분이라면... 정보 제공이 불가능하더라도, 코멘트라도 부탁드릴께요~
좋은 하루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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