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광고 관련 용어 설명

신용성2018년 08월 20일

🧡 17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15 - 온라인 광고 관련 용어




온라인 광고에서 사용되고 있는 주요 용어들에 대해 알아보자.


[그림. 언론사 배너광고 상품소개]

 


매체(media)

광고가 게재되는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등을 말한다. 광고를 게재해주는 역할이라는 의미에서는 ‘퍼블리셔(publisher)’라고 부른다. 그림에서는 ‘디지털타임스’가 매체가 된다.

 

지면

매체 중 광고가 게재되는 구체적인 페이지를 말한다. 광고지면이라 부르기도 한다. 그림에서 보이는 페이지가 바로 지면이다. 


인벤토리(inventory)

광고가 노출되는 특정 영역을 일컫는다. 그림에서 A, B, C, D 등의 영역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 공간을 인벤토리라고 부른다.


광고시청자(audience)

광고를 열람하는 유저를 말한다. 광고가 노출되는 대상으로 볼 수도 있다. 영어로는 오디언스(audience)라는 표현을 쓴다.


광고주(advertiser)

매체에 비용을 지불하고 광고를 게재하고자 하는 기업을 말한다. 시장에서는 advertiser라 부른다.


[그림. 광고 노출 화면]

 

광고물(advertisement)

인벤토리에서 노출되는 광고를...

계속 읽으시려면 시리즈를 구매하세요.

"디지털 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시리즈를 구매하시면 총 20편의 콘텐츠를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시리즈 구매하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