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09042108492275701&outlink=1
예전에는 E-현대, 삼성몰, DNSHOP, LGESHOP, 오픈마켓등에 제조업체로써 입점 계약을 할때에는...
1. 힘들게 연락을 하여 각사의 담당 상품 MD와 미팅
2. 상품을 직접 각사의 MD에게 소개하는등의 상세 상담 및 계약
3. 상품등록 및 주문관리, CS등의 어드민 교육
4. 실제 상품등록 및 프로모션 준비
5. 일별 주문서 체크 및 월간 정산, 채권 확인등등...
진행 절차와 방법이 매우 쉽지 않았습니다.
허나 근간에는 상품 DB만의 활용으로 작업이 손 쉬워졌습니다.
이를 잘 활용하면 쇼핑몰 성공에 한걸음 다가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