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마케터들의 꿈이 검색노출이 아닐지...
최검색 노출은 1위 노출을 말하는것이지만 검색노출은 상대적 개념이란 생각입니다
최검색노출은 사실 너무 쉽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있습니다
바로 돈질하면 해결되니깐요~~
검색노출이란 결국 고객의 시선에 보이기 위함이라고 했을때 광고가 아닌
검색노출기법은 결국 노출지수 관리라고 생각합니다.
1) 보스님들은 오픈마켓(옥션/지마켓/11번가/지식쇼핑등)에서 상품구매를 위하여
키워드 검색후 나오는 리스팅 페이지에서 보통 몇페이지까지 보는 편인가요?
(1페이지에 보통 60개 내외리스팅됩니다)
2) 네이버에서 정보수집을 위해 검색할때 블로그/지식인/까페등에서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때 더보기를 누른후 몇페이지정도까지 보시나요?? (평균적으로)
보스님의 경험들이 모여서 고객의 평균행동이 나오잖아요...
본인의 경험을 한번만 생각해주시고 덧글 남겨주세요
저관여 상품과 고관여상품이 다를듯하네요
저관여~고관여로..표현하면 될듯
응답 예> 1번 3~7페이지 2번 1~10페이지
더많은 이야기를 유튜브에서 나누고 싶어서 개설했네요
https://www.youtube.com/channel/UC3LE0dUY-nd8_IiUPpulQ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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