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개편, 유튜브만큼 커질까요?

2018.06.15 19:26

김매니저

조회수 9,242

댓글 24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개편, 유튜브만큼 커질까요?

 
오늘(15) 네이버가 블로그 서비스 출시 15주년을 맞이하여 ‘2018 블로섬 데이행사에서 다음과 같은 블로그 기능 강화 계획을 밝혔습니다.
 
내용을 살펴보시고 하단 질문에 대한 답을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2,000리터를 선물로 드립니다. 아이보스가 좋은 컨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귀한 시간 내주셔서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요약]

1. 네이버 블로그가 기존 글과 이미지 중심에서 동영상으로 콘텐츠 기반이 바뀝니다.

2. 네이버 블로그 앱에 무비 에디터 기능 및 동영상 첨부 관련 기능들이 추가됩니다.

3. 글을 작성하면 이미지, 영상을 알아서 편집해주는 오토 트랜스포메이션(AI) 기술이 추가됩니다.

4. 페이스북, 유튜브의 콘텐츠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는 기능 등이 추가됩니다.

5. 애드포스트가 개편되어 블로그 내 광고 영역이 추가됩니다.
 

  

[질문]

1. 네이버가 블로그를 동영상 기반 콘텐츠로 변화시키려는 목적은 무엇일까요?

( ex. 유튜브에 밀리지 않으려고, 동영상 광고 수익을 올리기 위해 등)

2. 블로그에 페이스북, 유튜브와 같은 외부 플랫폼의 콘텐츠를 불러오는 기능도 추가한다는데, 이들은 검색결과에 어떻게 반영될 거라 예상하시나요?

(ex. 블로그 콘텐츠와 동일한 조건으로 반영, 검색결과에선 제외되지 않을까 등)

3. 이번 동영상 콘텐츠 중심 개편이 만들 앞으로의 네이버는 어떨 거라 예상하시나요?

(유튜브와 같은 영상 플랫폼으로 발전할 것이다, 폴라와 포스트처럼 무산될 것이다 등)

4. 애드포스트의 개편도 눈에 띄는데 블로거의 수익 활동에 변화가 있을까요? 그렇게 생각하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ex. 광고 수익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기존처럼 실 수익은 적을 것으로 보인다 등)

5. 보스님들의 업무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 거라 예상하시나요?

6. 그 외 궁금증이나 의견 있으시면 말씀해주세요.

(ex. 네이버TV를 더 키우지 않고 왜 블로그에 동영상을 결합했을까? )

  

감사합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나나92님 외 2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