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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료광고 언제 부터 어떻게 진행하면 효과적일까?

2008.12.02 02:07

나눔돌쇠

조회수 3,117

댓글 18

안녕하세요 돌쇠입니다.

처음 온라인 사업을 시작하시면서 피같은 내돈.. 총알을 무턱대고 막쏴대다가 나중에 정말 필요할때 전쟁을 못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아서 초보사업자님들께 도움이 되실까 하여 올립니다.

쇼핑몰이나 여러가지 아이템을 홍보, 마케팅 진행시 유료, 무료 광고진행 방식이 있습니다만..

비용이 들어가지 않는 마케팅 이외에 유료광고를 진행할시 유의점과 효과적인 진행을 하는 노하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유료광고 또한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처음에 사이트를 오픈했을때 유료광고를 어떻게 해야 효과적일지에 대해 많이 생각해보셨을것입니다.

제가 말씀드리는것은 자본이 엄청많은 분들은 처음부터 광고를 시작하셔도 무방합니다만 그렇지 못한경우 금액대비 효과적인 방법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돌쇠에게 홍보를 잘하는 방법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 유료광고는 돈만되면 그냥 방문자가 늘어나겠지 하고 무턱되고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홍보를 하는 시점입니다.

대부분 급한마음에 유료광고를 시작하시거나.. 무료로 진행할수 있는 여러 마케팅을 진행했으나 한계를 느끼고 유료광고를 시작하실것입니다.


1. 언제부터 유료광고를 진행해야할까?
진행시기는 즐겨찾기로 통한 유입자수가 늘어날때.. 재방문자 또는 단골손님이 생겼을때를 기준으로 잡으시는것이 좋습니다. 로그분석등을 확인하시면 아실수 있습니다. 이전까지는 유료광고는 최대한 적게 메인 키워드 몇개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유는 이렇습니다. 무턱대고 광고를 진행한다면 방문자수는 늘어나기는 합니다만 영양가 없는 회원만 늘어날뿐입니다.

내사이트의 시스템, 아이템, 운영방식이 자리잡히고 "아.. 이곳 괜찮은곳이구나 나중에라도 다시와야지"라는 생각을 갖게 하지 못한다면 광고비만 날린샘이 되어버립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일단 알게되면 나중에 다시 찾았을때 효과적이지 않을까??"

맞는 말일수는 있으나 다시 말씀드리지만 최저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누리기 위함이기 때문에 이렇게 하시려는 분들은 자금이 많아야합니다.
그리고 자금이 많다고 해도 이렇게 하는것은 역효과를 내는경우가 더 많습니다.


예를들어 음식점을 차렸다고 합시다. 그런데 음식맛도 다듬어지지 않고 종업원교육도 안되있어 서비스도 엉망인.. 음식점이 겉모습 인테리어만 멋지게 잘됬다고 해서 홍보를 해서 손님이 많이 왔다고 합시다.

처음에는 많이 올지 모릅니다만 이런 말들을 하겠죠... "인테리어는 잘되있는데 맛도 별로고 서비스도 않좋고 두번다시 안간다"

나중에 시간이 흘러 "음식맛도 정말 최고로 좋아지고 서비스도 최고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한번 인식이 않좋은 음식점은 손님이 다시 오는데 3년이상이 소요된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이런손님들이 다시 음식을 먹어보게 하는데 더큰 비용이 든다는것입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첫인상과 첫방문에 대해 인식을 바꾸게 하는 비용이 더 큼니다.


마찮가지로 정비되지 않은 사이트에 유입됬던 회원은 인식만 나빠지게 되고 차라리 나중에 들어오는것만 못한 효과가 나는것입니다. "나 거기 가봤는데 별로더라~~" 이런 유입자를 재방문하게 하는것, 인식을 변화시키는 비용이 더 큽니다.
메일이 와도.."별로인 사이트였지" 생각을 먼저하고 메일삭제를 하지 "이사이트가 시간도 흐르고 했으니 발전이 되었을꺼야 다시한번 가봐야겠다" 이렇게 생각을 안한다는거죠..


그렇기 때문에 내 사이트가 두번와도 괜찮은 사이트가 되기 이전에는 시스템 점검과 매력이 있는곳으로 만드는곳이 우선이지 유료광고는 자제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즐겨찾기나.. 직접 도메인을 쳐서 유입되거나 단순 포털사이트의 사이트클릭으로 들어온 유입자수가 늘어나는것은...

괜찮은 사이트라고 느끼는 유져들이 늘어나고 있다는것입니다. 그리고 내사이트의 시스템이 어느정도 안정을 찾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기준이 됩니다. 이때부터 본격적인 유료 마케팅을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시작은 대박을 꿈꾸며 시작했지만 그렇지 못한 현실에 부딧혔을때 단순히 급한마음에 시작을 하시지 마시란 말입니다. 자금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못하면 더 힘든시간을 맞이하게 되실겁니다.


2, 그럼 어떤 유료광고를 어떻게 진행을 할까??
사이트를 오픈하면 한동안 전화가 많이 옵니다.. 누구하테?? "마케팅 대행업체에서^^;".. 주문이나 문의 전화인줄 알고 받으면 광고회사죠..

사이트 신규가 올라오면 무조건 전화부터 하고 보는 영업으로 마케팅대행사가 전화를 많이 합니다.

처음에는 생각이 없다가도 여러번 이회사 저회사에서 이야기를 듣다보면 혹합니다.. 또 방문자도 없고 매출도 없는 상황의 기간이 늘어가다보면 그런경우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이건 아셔야 합니다. 마케팅대행회사들이 방문자수는 늘려줄수 있으나 매출을 늘려줄수 없다는 사실말입니다.

방문자가 많다고 매출이 늘어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내 사이트가 정비가 되어있지 않고 경쟁력이 없다면 절대 방문자대비 매출에 대해 홍보비용만 날리는 샘이 되어버립니다.

마케팅대행 회사의 부정클릭이나, 키워드선정에 있어 문제가 된다는 점이 있다고 하지만.. 이런것은 둘째치고 마케팅을 정말 잘해줘도 내사이트에 문제가 있다면 안되는것입니다.

마케팅대행업체에 맡기기 이전에 일단 내가 광고를 진행하는 방법을 아시길 바랍니다.

유료광고도 알고 보면 별것 없습니다. (오버추어,애드워즈,각각의 포털 자체광고) 이정도만 알면되십니다.

그냥 무턱대고 막눌러보시고 가입해보시고 내가 직접해보십시요.. 모르기 때문에 더럭겁이 날수는 있습니다만 누가 안잡아 먹습니다. 그냥 무조건 해보시고 안되면 해당업체에 전화하시면 그들도 돈벌어야되기 때문에 정말 친절하게 잘가르쳐줍니다. 아니면 셀클럽님들이나 돌쇠에게 물어보셔도 자세히 답변드립니다. 일단 해보시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조금이라도 내가 알고 있는상태에서 마케팅대행사에 맡기면 조율이나 효과적인 진행하실수 있습니다. 무턱대고 바로 대행사에 맡기시면 대행사 좋은일만 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행사를 통한 마케팅, 직접 마케팅 모두 장단점이 있습니다. 어느것이 좋다하는것은 내가 결정하는것입니다만 알고 진행하는것과 모르고 하는것이 큰차이가 난다는것을 말씀드리고 싶은것입니다.



그나마 키워드마케팅은 돈낸만큼 방문자라도 유입시킬수 있습니다만..
조심하셔야 될것이 배너광고 진행입니다..


요즘 카페나 와레즈사이트 제휴광고 사이트등에서 배너를 달아주는 조건으로 월얼마.. 이런식의 운영을 하는곳이 늘어나고 있으며 광고를 유치하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다음카페중 하루방문자수 2만명 카페가 있는데.. 이곳에 우연히 들어가거나 또는 배너를 유치한다는 홍보물을 보고 가봤다고 합시다..

가보니까 정말 방문자수는 2만명이 오고 있었고 들어오는 연령층도 내 사이트와 맞는것같아 돈을 지불하고 내사이트에 10분에1만 들어와도 얼마야...꿈에 부풀어 배너를 달았습니다.

결론은?? 방문자수에 별반 차이가 없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벌써 늦어버린것이죠...

요즘 카페를 키우는 방법을 보면 방문자가 많은 컨텐츠를 개설해서 덩치만 키워놓고 나중에 해당분야와 카페명등을 통째로 변경후에 마치 초기부터 해당컨텐츠를 운영한것같이 눈속임을 합니다. 이런곳은 영양가 없는 타겟유입자와 가입인원입니다.

또한 중,고등학생이 단순 배너수입을 올리기위해 배너비용만 받고 방문유입량이 없어도 환불을 안해주거나 배쨰라는 식의 불법운영도 서슴치 않고 있습니다.

전부 그런것은 아닙니다. 일부 그런경우가 있고 이로인해 피해를 보시는 분들도 많다는것입니다.


현재 카페등에 나오는 오늘 방문자수는 아이피중복, 아이디중복등을 제외한 실제로 오늘 새로 방문한 사람의 횟수를 보여주는것이 아닙니다.

방문자수가 보이는곳에서 "새로고침"을 해보십시요.. 새로고침을 할때마다 방문자수가 올라가는것을 보실수 있으실것입니다.

매크로프로그램(계속 똑같은 작업을 해주는 플)등으로 1초에도 수십번 자동클릭을 시켜놓습니다. 하루방문자 몇만명으로 올리는것은 일도 아닙니다. 또는 메인에 창을 숨겨놓아서 계속 유저들이 들어왔을때 다른창으로 새로고침을 계속되게 합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방문자를 늘려갑니다.

방문자가 방문자가 아니라는것입니다. 새로고침도 해보고 활동도 해보시고 단순 페이지가 열린 횟수가 표시되는 곳이라면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배너광고 진행 이전에는 그곳을 정확히 알아야됩니다. 정말 그많은 사람이 들어올만한 컨텐츠가 있어서 들어오는가?? 활동을 하는 인구가 많은가 꼼꼼히 살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 초기사업자님들이 가지셔야할 처음 마인드일것 같습니다.
홍보를 어떻게 할까 고민할 시간에... 내 사이트는 두번들어올 가치가 있는가? 먼저 고민하시기바랍니다.



이번에는 유료광고를 시작하기 이전에 시작시점, 마케팅대행사, 배너제휴광고등 크게 실수를 많이 하시는 부분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만.. 세세한 부분이 많습니다. 추후 하나씩 자세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초보사업자님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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