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제 교육 홍보용으로 작성되기는 하였으나 알아두어야 할 내용을 담고 있으니 잘 읽어주세요.)
매출을 늘리려면 홈페이지 방문객을 늘리면 되고
방문객을 늘리려면 광고비 써서 광고 노출을 늘리면 됩니다.
이렇게 보면 매출 올리는 것은 간단한 일인 거죠.
그런데 왜 광고비를 늘리지 못하는 것일까요?
그건 바로 광고비를 늘려도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되기 때문입니다.
광고비를 늘리면 그에 비례하여 매출도 늘어나야 하는데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는 거지요.
그렇다면 왜 광고가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되는 것일까요?
그 이유 또한 간명합니다.
광고를 통해 홈페이지로 유입시킨 고객을 매출로 잘 만들어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만들어내긴 만들어내는데 그게 광고비와 운영비를 상회할 수준이 되어야 하는데
높은 광고비에 비해 미약한 수준으로만 매출 전환이 일어난다는 거지요.
사실은 그 역이 조금 더 정확한 표현이긴 합니다.
우리가 낼 수 있는 매출 수준보다 훨씬 더 높은 기준으로 광고비의
시장 가격이 책정되고 있는 것이 현실인 거지요.
이 현실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은 유입가치 및 고객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홈페이지로 방문한 고객을 최대한 매출로 잘 전환시켜야 한다는 말이지요.
다른 말로 구매율을 높이거나 객단가를 높이거나 둘 중 하나 이상은 해야 한다는 겁니다.
또 나아가서 구매를 경험한 고객이 재구매를 하거나 지인들에게 추천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고요.
이것이 되지 않으면 광고비가 밑빠진 독에 물붓기가 됩니다.
반면 이것이 되면 광고를 보다 적극적으로 할 수 있고 이는 매출 향상의 기회로 이어집니다.
전자는 악순환을 반복하게 되는 것이고
후자는 선순환의 길로 접어들게 되는 것이라는 말입니다.
고객의 유입가치 및 고객가치를 높이기 위해 기본적으로 점검해야 할 내용들이 있습니다.
마케팅 메시지, 랜딩페이지, 고객응대 및 프로모션, 상품분석 및 믹스, 리텐션 전략 등
온라인마케팅 통찰2 교육에서는 바로 이러한 내용들을 다룹니다.
매출 전환이 잘 일어나지 않는 분이라면 5시간의 교육을 통해서
다양한 관점의 생각들을 접하시고 스스로를 점검해보시기 바랍니다.
통찰2 교육 안내 - http://www.i-boss.co.kr/ab-goods-2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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