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 객관적, 디테일
직관: 경험, 감각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마케터(사업자)와
IT테크닉으로 승부하는 마케터(사업자)
요즘은 둘다 필요한 부분이겠지만요
남들 하는만큼 하는광고나 남들이 하니까 하는 그런것들 말고
한 영역에서 첫번째가 된다거나
강한 임팩트로 매출 또는 한 영역에 큰 영향을 준다거나 할정도의 상황을 맞이하려면
통계와 직관사이에서의 균형이 어떤쪽에 더 집중하는것이 맞을까요?
저희 업체의 약 5년정도 되었고 패션쪽입니다. 단계로 치자면 두번째 성장을 하기위해 노력중인 상황인데요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위해서
통계를 좀 더 디테일하게 파거나 자료해석 능력을 키워야 할지
경험과 통찰력에 의한 직관을 더 발휘하여 동력을 찾아야할지 고민이되네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