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터라면 관심분야 및 트렌드에 민감하게 되어 관련 뉴스, 아티클, 블로그 글들을 꾸준히 보게되는데요. 매일 아침마다 관련분야의 뉴스를 사이트로 방문해서 확인하고 계신가요? 이 과정을 편하게 해줄 수 있는 마케터의 TIP이 있습니다. 바로 RSS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우선 RSS란
‘Really Simple Syndication’ 또는 ‘Rich Site Summary’의 약자로, ‘매우 간단한 배급’ 또는 ‘풍부한 사이트 요약’이라 한다. RSS는 그 자체로 풀 텍스트가 아니라, 이메일 목록처럼 헤드라인만 볼 수 있도록 하고, 원할 경우 클릭을 통해 해당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게 해 주는 서비스다. 많은 매체사들에서는 본인들의 RSS를 발급하여 사용자들이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제공해 주고 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RSS리더를 통해
여러 웹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아도,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 될 때마다 한 자리에서 쉽고 편리하게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RSS 리더에 최신 정보가 취합되면 사용자는 목록에서 클릭을 통해 바로 원하는 정보에 직접 접근할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RSS [Really Simple Syndication or Rich Site Summary] (시사경제용어사전, 2010. 11., 대한민국정부)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