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현재 6년째 종합광고대행사에서 마케터로 있는 "어린아이" 입니다.
6년동안 다니면서 정말 다양한 광고매체들을 접하고 경험하였습니다.
SA, DA, 바이럴, 모델에이젼시 연결 등등.. 다양한 광고매체 믹스 운영 등...
브랜드 런칭 광고, 쇼핑몰, 병의원 등 다양한 업종을 많이 운영해보았고 지금도 운영하고 있지요..
처음 브랜드를 내시거나, 이제 막 스타트업을 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하나 씁니다
대부분 온라인광고 하면 제일 먼저 생각하시는게 네이버 파워링크 (클릭초이스)CPC광고이실텐데요...
감을 못잡으시는 분들을 위해 대략적이고 평균적인 지극히 제 기준으로 말씀드리곘습니다.. ㅎㅎ
SA광고.. 예산만 많이 잡으면 성과가 날까?
- 아니요.
지금부터 왜 아닌지 설명을 드릴게요.
(이건 어디까지나 예상치이고, 실제 운영시 다를 수 있습니다.)
자, 일단 기본적인 가정을 한번 해봅시다
업종 : 여성 타겟 화장품 브랜드
화장품 상품가격 : 1만원 ~ 3만원 대
광고 예산 : 월 500만원
메인 키워드 CPC 단가 : 2,000원~3,000원
세부 키워드 CPC 단가 : 500원~1000원
평균 CPC 단가 : 1500원
자 계산을 한번 해보죠 위 상황이라면
월 500만원을 사용하여서 한달에 받을 수 있는 클릭량은 3,300클릭 정도를 받을 수 있습니다.
(5,000,000 나누기 1,500원 = 3333.33333)
자, 기존에 광고 운영을 해보았으면 업종별 전환률에 대해 평균적인 감이 생깁니다.
평균적으로 클릭광고 전환률은 특이한 케이스를 제외하면 2%~ 4% 사이이죠, 그럼 그 사이인 3%가 나왔을때를 기준으로 잡으면
3,300클릭중 3%는 상품을 구매한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3,300클릭중 3% = 99죠?
자 그럼 여기서 이제 답이 나옵니다.
3300명이 클릭했고 그중 99명이 구매할 수 있다라는 예상치는 나왔습니다.
99명이 두개씩 구매한다고 생각하면 한명당 40,000원을 구매하는것이고
99 * 40,000 = 3,960,000원 이죠?
결론적으로 500만원을 썼는데도 3,960,000원의 매출이 날 수 밖에 없다라는 예측이 가능합니다..
센스가 좀 있으신 분들은 이제 내가 500만원을 쓰는데 내가 1000만원을 키워드 광고에 쓰는데 성과가 안나올까에 대한 의문이 풀리셨고
어떤 방법이 ROAS를 올릴 수 있을까에 대한 방법에 대해 떠올리셨을 꺼라 생각합니다.
현재 저 결과는 기존 회원들의 구매같은건 다 제외하고 작성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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