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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디지털 마케팅 전략 가이드라인(DMC 자료)

2017.03.08 18:03

이중원

조회수 2,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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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MC 리포트에서 에이미 비숍의 ‘Astep-by-step guide to developing your 2017 digital marketin gstrategy’를 기반으로 2017년 디지털 마케팅 계획에 필요한 요소 12가지를 발표하였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요약 입니다.(전체 내용은 원문을 클릭하세요)

 

1. 타겟 오디언스(페르소나)

 소비자의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이를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면 보다 타깃에 적합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2. 구매 사이클

고객이 구매하는 경로, 사이클을 알아내야 합니다. 어디서 구매사이클이 중단되는지?, 세일즈 퍼넷 첫 단계를 촉진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알아야 합니다.

 

3. 퍼포먼스 분석

마케팅 목표 설정 후 이에 대한 성과를 분석하여 상세한 기준을 정하고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성과에 미친 영향 요소들을 기록하여 향 후 참고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4. 경쟁사

경쟁 구도를 살펴봄으로써 강점과 약점을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강력한 어필을 할 수 있는 차별화 요소를 만들 수 있습니다.

 

5. 목표

정확한 목표를 세우고 진행해야 합니다. 주먹구구식으로는 안됩니다.

 

6. 측정

구글 애널리틱스 열심히 분석하고 봐야 합니다. 모바일 앱 등으로는 믹스패널을 많이 사용합니다.

 

7. 랜딩페이지

랜딩 페이지 최적화를 통해 전환률을 개선한다면 더 많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 프로모션

프로모션 계획을 세워서 미리미리 준비하고, 이를 랜딩페이지, 광고 등과 연동해야 성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9. 디바이스 성과

디바이스에 따른 성과 목표를 세우고 각각 추적해야 합니다. 데이터나 목표를 함께 운영하면 성과가 희석됩니다.

 

10. 채널 & 전략 방안

채널 관리 전략을 수립할 때는 앞서 언급한 구매 사이클과 같은 다양한 요소들을 확인하고 설정해야 합니다. 각 채널의 역할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전략을 실행해야 합니다.

 

11. 타임라인

전략 시행의 타임라인을 만들어 놓고 계획적으로 시간과 자원을 사용해야 합니다.

 

12. 리소스

미리 계획을 세워 타임라인과 함께 예정된 자원을 할당해 놓아야 합니다.

 

13. 검토, 수용, 조정

모든 캠페인이 그렇듯이, 계획대로 되는 법은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측정하고 개선해야 합니다.

 

 

전체 원문 : http://www.dmcreport.co.kr/content/ReportView.php?type=Global%20Issue&id=10552&gid=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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