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경우
수동으로 광고나 키워드의 최종 도착 url에
utm 파라미터를 심고 있는데요.
문제는
한 그룹에 여러개의 광고가 있고 여러개의 키워드가 있기 땜에
광고에 utm을 걸 경우 어떤 광고를 보고 왔는지는 알 수 있으나 어떤 키워드인지는 모른다는점
키워드에 utm을 걸 경우 어떤 키워드를 보고 왔는가는 알 수 있으나 어떤 광고인지는 모른 다는 점
물론 애널리틱스에서 다시볼 수 있으나
제가 하고자하는 건 utm만을 보고 분별할 수 있도록 만드는 건데요.
궁금한 것은
광고에 대한 source medium campaign content는 유지하되 뒷 부분에 term 만을
검색한 키워드에 따라 달리 하고 싶은데요.
문제는
파라미터를 작성할 때
https://홈페이지 URL /&utm_source=google-ad&utm_medium=cpc-search&utm_campaign=promotion-201701&utm_content=test&utm_term={ keyword }로 하게 되면 해당 키워드를 불러오긴 하나 한글 그대로 불러오기 땜에
최종 도착 URL에 결과적으로 인코딩이 되지 않은 한글이 들어가게 되어 홈페이지 접속이 안되는데요.
혹 한글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 아니라 인코딩하여 가져올 수 있도록 하는 명령어라던지 코드라던지 등등을 알고 계신분들은 댓글 달아주심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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