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기획은 얼마짜리 입니까?
기획자는 기회를 창출하고 부를 만들어내는 사람이다.
기획자는 클라이언트나 자신의 조직에 당면한 문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최적의 컨설팅을 해주고, 신뢰받을 만한 전문성을 갖춘 사람이다.
기업의 당면한 과제(문제)를 알아내라
기업의 당면 과제(문제)를 파악하려면 우선 현황 분석을 철저히 해야 한다.
시장 분석, 경쟁자 분석, 소비자 분석, 제품 분석 등 브랜드를 둘러싼 환경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해야 한다.
최적의 해결책을 마련해라
기획자의 ‘전문지식’과 ‘경험’을 통해 해결 방안을 도출해야 한다.
마케팅 분야의 기획이라면,
제품, 가격, 유통, 광고 및 프로모션 등에 관해 폭 넓은 지식과 경험이 있어야 한다.
본인이 하는 기획을 통해 혜택을 받을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 행동 등을 공감할 수 있어야만
제대로 된 기획이 가능해진다.
쪼개라
기획자는 분석 능력이 중요하다고 했다. 어떻게 하면 분석을 잘 할 수 있을까?
한가지 팁을 주자면 “쪼개는 것”이다.
눈에 보이든 보이지 않든 모든 것을 쪼개어 보라.
쪼개는 능력이 탁월한 사람이 기획을 잘하는 사람이다.
의미 있는 것들을 찾고, 그것들을 연결하라
기획과 관련해서 늘 ‘의미 있는 것’을 찾아내려는 마음과 자세가 기획자에게 필요하다.
‘의미 있는 것들’을 연결해보고 보다 더 강력한 의미를 담은 무언가를 탄생 시켜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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