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에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패션/쇼핑 업종이구요, 안드로이드 앱이 출시된지는 한 달이 조금 안됩니다.
9월에 일반 CP 다운로드는 진행했구요.
10월에는 업체 변경하여 키워드 선택설치 CPI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미팅할 때 말하길 특정 키워드 검색 노출을 위해선 기본적으로
앱다운로드 숫자/앱설명문구/리뷰 등의 복합적인 이유가 있다고 했는데,
일주일정도 지났는데 그것들에 대해서 노출을 하기 위한 전략에 대해 명확한 설명을 안해주니 답답하네요.
패션/쇼핑/의류 관련으로 노출이 되어야 하는데, 트렌드로만 노출이 되어서 쿼리가 낮은 키워드로 진행해봤자 효과가 없을 것이라고 푸쉬가 많이 들어오고 있네요..
게다가 지난주에 진행한 리뷰들은 90% 이상이 삭제되었습니다.
구글의 보안정책이 업데이트되면서 삭제되었다고 하니, 딱히 반박도 못하겠더라구요;;
구글 플레이에서 키워드 상단 노출을 위해선 결국
1. 해당 키워드를 통한 다운로드 유저 상승
2. 앱 명에 반복적이면서도 자연스러운 키워드 노출
3. 다수의 진성 리뷰
이게 다인건가요?
뭔가 추가적으로 할 수 있는 액션들은 없는건가요?
고수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