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고객과 상담을 하다보면 정말
다양한 상황들을 접하게 되잖아요~
분명 구입을 할것 같았는데
갑자기 돌변을 한다거나
갑자기 다음에 사겠다고 한다거나 말이죠~
이럴때 대부분 얼마나 좋은지를 확인 시켜 주기위해
설명을 하거나 미처 대처를 하지못해
돌려 보내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그럴때 고객의 진짜 마음을 알면 얼마나 좋을까요?
(알고 싶으면 드루와~~드루와~~)
고객의 마음을 알 수 있다면 그에 맞는
대응을 할텐데 말이죠~
"만약에~~~" 를 넣어서 질문해 보세요
이 방법은 꽤나 잘통합니다.
만약에를 넣은 질문을 고객이 들으면
대답하기 쉬워지기 때문인거죠~
어디 까지나 만약 이기 때문에 고객의 마음을 털어 놓기에
부담이 없게 되는 거죠~
"만약에 OOOOOOO문제만 해결 된다면 구입 하실 건가요?"
"만약에 구입하신다면 몇개나 구입 하실 건가요?"
"만약에 구입하신다면 어떤 색깔이 좋으세요?"
"만약에 깍아 드릴 수 있다면 구입 하시겠어요?"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이 가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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